인터넷비지니스(E-BUSINES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론) 인터넷 비지니스는 90년대 중반 가능성 모색단계를 거쳐서, 이제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현재 인터넷 비지니스는 유통은 물론 금융, 주식거래, 경매, 오락, 택배 서비스 등 산업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로서 인터넷에 대한 인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와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본론) 인터넷이라는 거래채널을 통해 고객(개인 또는 기업)에게 제품 또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지향적인 활동입니다. 기업의 기간업무에 해당하는 back-office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으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측면에서는 범주에서며 따라서 Front-end 측면만 해당됩니다. 전화나 폐쇄네트워크를 이용한 비즈니스 또한 범주에서 벗어납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컴퓨터가 도입된 이래 보편적으로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시작은 전통기업 들입니다. 그럼에도 마치 전통기업은 인터넷 비즈니스에 소외되고 시대에 뒤쳐진 것으로 비쳐지고 있으며 최근에 닷 컴 기업의 성공에 자극을 받아 마지못해 진출하는 것처럼 비쳐지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 교육인적자원부
- 산업자원부
- 한국전자거래진흥원
- 정보통신부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발표자료 外
자료평가
- 간단한정보와 인용으로 용이함
- happy***
(2005.07.29 15:07: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