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E-BUSINES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인터넷 비지니스는 90년대 중반 가능성 모색단계를 거쳐서, 이제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 진입하였습니다. 현재 인터넷 비지니스는 유통은 물론 금융, 주식거래, 경매, 오락, 택배 서비스 등 산업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지니스 기회로서 인터넷에 대한 인식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와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본론) 인터넷이라는 거래채널을 통해 고객(개인 또는 기업)에게 제품 또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지향적인 활동입니다. 기업의 기간업무에 해당하는 back-office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으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측면에서는 범주에서며 따라서 Front-end 측면만 해당됩니다. 전화나 폐쇄네트워크를 이용한 비즈니스 또한 범주에서 벗어납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컴퓨터가 도입된 이래 보편적으로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의 시작은 전통기업 들입니다. 그럼에도 마치 전통기업은 인터넷 비즈니스에 소외되고 시대에 뒤쳐진 것으로 비쳐지고 있으며 최근에 닷 컴 기업의 성공에 자극을 받아 마지못해 진출하는 것처럼 비쳐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
- 산업자원부
- 한국전자거래진흥원
- 정보통신부
-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발표자료 外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단한정보와 인용으로 용이함
  • happy***
    (2005.07.29 15:07:1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e-Business 전략 구성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실행방안수립은 추후 연구로 남긴다. 다만 본 연구가 이러한연구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한다. 참고 문헌김용진,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e-CRM 사례분석 및 설계” : 전남대학교 003.김정구, 「미래형 e마케팅」, 영진.com, 2000김형택, 인터넷마케팅.com, 삼각형 m&b, 2000문준연, 마케팅 원리와 최신 e비즈니스 사례, 청목, 2000박충환, 마케팅관리, 박영사, 1999이세형, 디지털비지니스, 무한, 1997양유석, 인터넷 비즈

  • e-business의 생존과 방향
  • e-business 시장에 대해서 아직 초기에서 조금 벗어난 상황이라고 보면 앞은 펼쳐져 있다. 하지만 대기업 벤처투자로 인한 거품은 더 빠질 것이고, 현재 지금은 기존 산업과 잘 연계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인터넷 벤처기업의 광고는 기존 대중매체에서 더 효과가 있고, 기존의 대리점의 반발을 진정시켜야 저가격경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수많은 인터넷 벤처기업들이 탄생과 죽음을 맞이한다. INTERNET BUSINESS.COM 김진우 HCI Lab. 공저 p.241998년말

  • [사이버문화]전자상거래 국내외 동향
  • 전자상거래 국내외 동향1. 서론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활용되던 전자상거래는 90년대 중반이후 무역, 유통, 금융 분야는 물론 경제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상거래에 국한되어 사용되던 전자상거래라는 용어와 함께 상거래의 범주를 넘어 조직 내부와 조직간 업무 프로세스를 포괄하는 전자비지니스(e-business)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민간기업은 물론 정부 및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Ⅲ.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유형1. Timmers의 11가지 일반 모형1) E-shop(전자상점)2) E-procurement(전자 구매)3) E-auction(전자 경매)4) E-mall(전자 쇼핑몰)5) Thi

  • [경영전략]e-비즈니스의 전략적 활용 효과와 중요성
  • 비지니스는 기존의 업체에서는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닌 무언가 새로운 것을 사업의 요소로 가지고 있는 동시에 광범위한 사회 경제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전체 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 존재라 하겠다. 이러한 시기에 인터넷 활성화와 더불어 e-business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러나 e-business하면 닷컴만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은데, e-business는 기존 사업에도 주는 영향이 크다. 주지하다시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