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OB Beer 마케팅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Introduction
Ⅰ. Selection reasons and Company Introductions
1. OB Beer's Selection reason
2. OB Beer's Introduction
The main subject
Ⅱ. Environmental Factors
1. Social Environment
2. cultural Environment
3. Political/Legal Environment
4. technical Environment
Ⅲ. Operational Management
1. CEO
2. Finance and accounting
3. R&D
4. Production
Ⅳ. Marketing strategy of OB Beer
1. STP
2. 4Ps
3. Service
4. CRM
5. SWOT
Ⅶ. Competitor (Rival company)
1. Hite Beer
Conclusion
Ⅷ. Problems and Solutions
1. Problems
2. Solutions
◎ Reference
- 본문내용
-
2. 4Ps
1) 제품(Product)
① 상표(Brand): 복수 상표화 전략
OB맥주는 현재 OB 블루 외에 카스 맥주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다. 카스 맥주는 또한 카스 레드, 카스 아이스 라이트 의 제품 계열을 가지고 있다.
② 제품 속성
- OB블루
다른 여타 맥주와는 달리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맛을 지향한다
- 카스
20대의 젊은 층이 선호하는 청량감 있는 톡 쏘는 상쾌한 맛을 지향하며, 카스 제품라인인 카스 레드는 고알콜, 카스 라이트는 저칼로리를 나타내고 있다. 또함 색다른 상쾌함을 찾는 여성소비자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카스 레몬을 출시하고 있다.
③ 포장
- OB블루
기존 OB와 다르게 새롭게 리뉴얼 된 OB블루는 20대층에게 신선함을 주기 위해 파란색의 블루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또한 각기 다른 다양한 용기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55ML, 500ML의 용량을 캔에 판매하고 있으며 330ML, 500ML, 640ML의 병맥주, 700ML, 1.6L의 큐팩 맥주가 있다. 각기 다른 용기에 다른 분량으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상황에 맞게 소비자들이 적적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카스
카스 후레쉬, 카스 레드, 카스 라이트, 카스 레몬은 각각의 특색에 맞게 카스 후레쉬는 후레쉬 글자를 전면에 강조하고 있고, 카스 레드는 레드라는 이미지가 주는
- 참고문헌
-
◎ Reference
마케팅원론 교과서 – 필립 코틀러
㈜오비맥주 홈페이지 (http://www.ob.co.kr)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http://www.hite.com)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beer.com)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전자공시시스템 (http://www.dart.fss.or.kr)
통계청 (http://www.nso.go.kr)
폴에버 리서치 (http://www.pollever.com)
네이버신문검색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