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OB Beer 마케팅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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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Introduction

Ⅰ. Selection reasons and Company Introductions

1. OB Beer's Selection reason

2. OB Beer's Introduction

The main subject

Ⅱ. Environmental Factors

1. Social Environment

2. cultural Environment

3. Political/Legal Environment

4. technical Environment

Ⅲ. Operational Management

1. CEO

2. Finance and accounting

3. R&D

4. Production

Ⅳ. Marketing strategy of OB Beer

1. STP

2. 4Ps

3. Service

4. CRM

5. SWOT

Ⅶ. Competitor (Rival company)

1. Hite Beer

Conclusion

Ⅷ. Problems and Solutions

1. Problems

2. Solutions

◎ Reference


본문내용
2. 4Ps
1) 제품(Product)
① 상표(Brand): 복수 상표화 전략
OB맥주는 현재 OB 블루 외에 카스 맥주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다. 카스 맥주는 또한 카스 레드, 카스 아이스 라이트 의 제품 계열을 가지고 있다.
② 제품 속성
- OB블루
다른 여타 맥주와는 달리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맛을 지향한다
- 카스
20대의 젊은 층이 선호하는 청량감 있는 톡 쏘는 상쾌한 맛을 지향하며, 카스 제품라인인 카스 레드는 고알콜, 카스 라이트는 저칼로리를 나타내고 있다. 또함 색다른 상쾌함을 찾는 여성소비자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카스 레몬을 출시하고 있다.
③ 포장
- OB블루
기존 OB와 다르게 새롭게 리뉴얼 된 OB블루는 20대층에게 신선함을 주기 위해 파란색의 블루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또한 각기 다른 다양한 용기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55ML, 500ML의 용량을 캔에 판매하고 있으며 330ML, 500ML, 640ML의 병맥주, 700ML, 1.6L의 큐팩 맥주가 있다. 각기 다른 용기에 다른 분량으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상황에 맞게 소비자들이 적적할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카스
카스 후레쉬, 카스 레드, 카스 라이트, 카스 레몬은 각각의 특색에 맞게 카스 후레쉬는 후레쉬 글자를 전면에 강조하고 있고, 카스 레드는 레드라는 이미지가 주는
참고문헌
◎ Reference
마케팅원론 교과서 – 필립 코틀러
㈜오비맥주 홈페이지 (http://www.ob.co.kr)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http://www.hite.com)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beer.com)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전자공시시스템 (http://www.dart.fss.or.kr)

통계청 (http://www.nso.go.kr)

폴에버 리서치 (http://www.pollever.com)

네이버신문검색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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