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홍진경의 THE KIMCHI와 오지호의 남자김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연구내용
2. 김치 시장 분석
3. 성공 사례 분석
4. 문제점 및 미래생존전략
본문내용
- 맞벌이 부부 증가

- 식생활의 편익성 추구

- 독신자 증가

- 아파트 확대

- 인터넷 이용자 수 증가

- 전자 상거래 발전
더 김치 개인사업자 설립
우리홈쇼핑 판매 개시
CJ홈쇼핑 판매 개시
주식회사 홍진경 법인사업자 설립
패션 매거진 - 〈VOGUE KOREA〉
2006년 100가지 문화 트렌드 선정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김치 부문 대상 수상
CJ홈쇼핑 월드베스트 퀄리티 상품 선정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김치 부문 대상 수상
Good Recipe by 홍진경의 어머니

경제 ∙ 사회변화로 인해 포장 김치 시장의 확대

김치 발효 식품으로 세계적인 인기 메뉴

전자상거래 발달

소자본 투자가 용이함
참고문헌
홈쇼핑 방송집계표

한국무역협회자료

더김치 사업계획서

아시아투데이 2010-10-06

아츠뉴스 2010-10-13

한국경제TV 2010-11-08
 www.thekimchi.com
www.namjakimchi.com
www.jongazip.com
www. cjonmart.net
www. pulmuone.co.kr
www. nonghyup.com
www.dongwonmall.com
www.ejinmi.com
www.themat.co.kr
www.kosis.kr
www.brandstock.co.kr
www.ranke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원거리 브랜드 확장(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사례3. 원거리 브랜드 확장의 성공 사례 소개 및 원인 분석(1) 캐터필러 소비재 산업으로의 진출 사례(2) 존디어의 풍력 산업으로의 진출 사례(3) 홍진경의 “the kimchi로의 브랜드 확장 사례4. 시사점 (1) 모 브랜드와 상관관계를 고려한 브랜드확장을 꾀하라 (2) 효율적인 시장세분화를 통해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라.(3) 장기적으로 브랜드 컨셉을 이미지(상징)지향으로 잡아라.(4) 비유사 제품으로 브랜드 확장시 연상 단절 전략 이용1. 원거리 브랜드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Kimchi(흥분시키는 김치)로 소개된 김치 해외 광고제35부 포복절도할 국내외 엉터리 英譯 광고 사례들‘여름해변축제’가 ‘여름 음탕녀 축제’로 바뀐 롯데백화점 현수막SBS 슬로건 ‘Humanism thru Digital’은 비문법적 표현삼성전자 ‘digital exciting Anycall’도 엉터리 영어인간장기은행으로 둔갑한 농협 슬로건 ‘Human Bank’광고문구 ‘think big’은 ‘터무니없는 일을 생각하다’라는 뜻맥 라이언 출연 한국광고 ‘Sexy Mild Shampoo’는 엉터리 영어야구장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김치와 쌀밥밖에 생각나지 않게 되는 음식으로 기억될 지 모르는 일이다. 한식의 상품화, 세계화가 어렵다고 말하기 전에 이러한 우리 나라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리게 하는 문화적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Ⅲ. 중국인의 시각으로 본 한식이번 연구의 이해를 돕기 기숙사에 살고 있는 중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에서의 한식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친구 유학생들에게 인터뷰 도움을 요청하였다. 그 결과 우려했던 것과 같이 상황은 부정적

  • 한식의 세계화와 마케팅
  • possible ② not possible5-1. (for who has chosen ① for 5) Why do you think it is possible?5-2. (for who has chosen ② for 5) Why do you think is is not possible?6. Do you have any advice for globalizing Korean food? Please write down.목차Ⅰ. 서론■ 한식시장 현황분석(1) 미국진출 현황(2) 아시아 지역 진출 현황Ⅱ. 본론1. 조사방법소개2. 한식 세계화의 필요성3. 한식의 특징과 장단점 ― SWOT분석을 바탕으로4. 세계화 방안 제안Ⅲ. 요약 및 결론Ⅳ. 첨부자료1. 설문 결과분석2.설문지 원문20

  • [정보통신, 사화] 케이블티비의 문제점
  • 사례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받았던 심의규정에 대한 조치들이 시청자에 대한 사과, 권고 등과 같은 가볍고도 실질적으로는 효과가 미흡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또한 실제 케이블TV 시청자들의 불만사례들을 보면 위에 언급된 선정성이나 간접광고와 같은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프로그램의 개선 등 방송위의 조치가 미흡하다”,“선정성의 문제로 프로그램을 중도하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프로그램의 편성에 문제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