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중국기업 하이얼`Haier`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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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기업문화

하이얼의 성장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장뤼민과 하이얼의 경영방식
1. “중국 정부가 WTO가입을 앞두고 벤치마킹 1호로 선정”
장뤼민의 품질관리
장뤼민의 첫번째 업무 – “냉장고 깨부시기” (실제 76개의 냉장고를 부심)
1등품으로 판정받지 못한 냉장고는 모두 소각하도록 회사규정을 바꿈
불량품을 생산한 직원과 책임자는 피해액을 월급에서 공제
“월급을 주는 것은 공장장도 공산당도 아닌 소비자!”

2. 장뤼민의 경영 철학 – “성실과 진실을 영원토록 이어 나간다.”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출신
공자의 유교정신, 노자/장자의 노장지도를 경영에 접목

Haier의 경영방침
항상 품질에 만전을 기하라. 똑같은 실수는 용납되지 않는다
양질의 품질만이 시장에서 살아 남는다.
기업문화는 각자의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한다.
소비자의 뉴스는 정확하다. 고객의 입장에 서야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그날 할 일은 그날 끝내라. 그래야 전진할 수 있다.
변역, 불역, 간역(3역)의 원칙을 지켜라.
긴장감과 위기감을 가지고 살아라. 소비자의 필요에 민감하라
근무시간에는 대소변 금지! (Speed 경영)
소비자가 A/S를 요청하면 언제든 즉각 대응하라
인기 없는 상품은 존재해도 인기 없는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정리, 정돈, 청결, 안전을 지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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