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사우스웨스트 허브켈러허의 리더십과 국내 코오롱의 재미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항공업계 현황
2.사우스웨스트 항공
3.허브켈러허의 리더십
4.국내 감성 리더십 사례
5.Q&A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항공
저가 항공사의 성장은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에서 비롯함

-1971년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와 롤린 킹(Rolling King)에 의해 출범

-3대의 항공기로 시작한 작은 지역항공사

-현재 총 여객 운송 수, 세계 3위
(아메리칸 항공 → 텔타 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

저가 항공사 , 기내식이 없음, 인터넷을 통한 항공권 판매, 선착순 자리배치

-창업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흑자를 내는 기업

-주주들에게 가장 많은 수익을 안기는 기업

-노사분규가 한번도 일어나지 않은 기업
무형의 가치를 중시한 사례 1

‘마음의 영웅상Hero of the Heart Award’

뛰어난 실적에 걸맞은 명예로 보상

첫 수상자는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직원

러브필드 공항 격납고에서 화려하게 시상식을 개최

경제적 이윤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경험

중요한 영웅들의 태도와 배려 정신, 헌신, 대의를 위한 자기 희생정신

허브켈러허가 직접 상을 수상

새로 도입한 보잉 737기에 수상자 명단을 새겨 넣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유머리더십
  • 리더십을 발휘하게 된다.6. 유머리더십 경영 사례1) 사례1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Airline)1971년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텍사스의 댈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를 잇는 운항을 처음 시작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이 회사가 몇 년간 버티다가 문을 닫을 줄 알았다고 한다. 하지만 오늘날 사우스웨스트는 2003년 기준으로 미국 국내승객 운송마일에서 4위, 승객 숫자 면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 현재 필라델피아 노선을 추가해 미국 31개 주(州)의

  • [리더십]사우스웨스트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의 문화적 지도력
  • 목 차I. 서 론II. 본 론1.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의 업적1) 약력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설립 과정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와 허브 켈러허의 성과4) 성공요인 분석2. 문화적 리더십1) 문화적 리더십 2) 문화적 지도력 등장 배경3) 문화적 지도자4) 조직 문화5)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허브 켈러허가 조직문화를 중요시한 것.6) 조직문화에 합당한 인물 찾기7) 허브 켈러허가 말하는 리더십8) 기업문화를 중요시 여기는 이유3. 허브 켈러허와 문화적 지

  • [조직행동] Herb Kellehe 허브 켈러허 리더십과 Southwest Airlines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송공요인
  • 허브 켈러허 리더십 목 차I. 서 론II. 본 론1. 허브 켈러허의 업적1) CEO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설립 과정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와 허브 켈러허의 성과4) 성공요인 분석2. 문화적 리더십1) 문화적 리더십 2) 문화적 지도력 등장 배경3) 문화적 지도자4) 조직 문화5)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허브 켈러허가 조직문화를 중요시한 것6) 조직문화에 합당한 인물 찾기3. 허브 켈러허와 문화적 지도력1) 조직과 문화2) 허브 켈러허의 ‘문화적 리더십’3)

  • 사우스웨스트항공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 문화적 리더십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1971년, 댈러스주의 러브필드에서 보잉 737기 3대로 운항을 시작한 SWA는 최고경영자인 허브 켈러허의 공격적이고 강한 승부 근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조직문화를 이뤘고 사업 초기, 사랑의 항공사라는 애칭을 얻으며 고객과 직원들에게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1989년에는 캘리포니아에서 운항을 시작했고, 1993년에는 탑승객 수가 가장 많은 항공사로 발전했다. 이런 규모의 성장에 대해, 캘러허는 매출이나 시장점유율

  • [경영] 펀(Fun) 경영을 통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
  • 재미있는 곳으로 만들어야 하는 당위성을 공감하는 등 일부 우리나라에서 유수한 대기업들이 현재 ‘Fun’ 경영을 통한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가고 있지만 이 또한 일부 대기업과 중견기업에만 한정된 이야기라 생각되며, 아직 중소기업에는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펀(Fun) 경영이 나오게 된 배경을 살펴본 후, 펀(Fun) 경영의 장점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국내・외 기업 펀(Fun) 경영사례 등을 통해 중소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