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대자동차 연혁
2.현대자동차의 기업철학
3.현대자동차의 주요 추진사업
4.현대자동차의 최근 기업현황
5.현대자동차의 주요 생산 차량
6.현대자동차의 매출 및 당기 순이익
7.부품업체 및 부품업체간의 관계
8.협력업체(계열사)의 관리
9.현대자동차 SWOT 분석
10.현대자동차의 미래전략
- 본문내용
-
67년 현대자동차 설립
76년 pony 완성 차 최초 수출
84년 pony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돌파
90년 승용차 제 2,3공장 완공
91년 국내최초독자엔진(α엔진)및 트랜스미션개발
96년 아산공장 완공
98년 기아/아시아 자동차 인수
99년 현대자동차 서비스, 현대정공 인수, 합병
00년 현대그룹에서 현대자동차분리
03년 유로2004 공식파트너 계약
04년 현대차 인도법인(HMI) 창사이후 최다판매 달성
05년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05년 현대-기아차, 미국 기술연구소 준공
06년 러시아에 업계 최초 초대형 프로젝트 상용차 CKD 수출 체결
07년 체코 유럽공장 착공
1. 환경 경영
- 2010년 세계자동차 환경부문 TOP 5 진입
- 2003년 1천5백억원,2010년까지 총1조3천억원 환경분야 투자
- 재활용 재료 사용 확대로 천연자원 보존 및 지구환경 보전
▲ 환경친화 제품의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 환경성 강화 ▲ 오염물 배출 저감 및 그린 구매 체제를 구축하여 청정생산체제 정착 ▲ 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판매, 서비스 체제를 구축, 대고객 접점에서의 체계적 환경경영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 사회적 책임 완수 ▲ 브랜드 가치 향상 ▲ 고객 신뢰성 확보 ▲ 환경친화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TOP 5 진입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 2010년까지는 총 1조3천억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대차,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
인도 제2공장 준공식
i30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
그랜저 뉴 럭셔리(New Luxury) 출시
베이징현대,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
하이브리드기술 적용 시내버스 시범운행
美 카북 선정 혼다,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뉴욕 모터쇼 참가 [제네시스 쿠페] 세계 최초 공개
제네바 모터쇼 참가 친환경 콘셉트카 ‘i-Mode’공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