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SWOT분석 및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대자동차 연혁
2.현대자동차의 기업철학
3.현대자동차의 주요 추진사업
4.현대자동차의 최근 기업현황
5.현대자동차의 주요 생산 차량
6.현대자동차의 매출 및 당기 순이익
7.부품업체 및 부품업체간의 관계
8.협력업체(계열사)의 관리
9.현대자동차 SWOT 분석
10.현대자동차의 미래전략
본문내용
67년 현대자동차 설립
76년 pony 완성 차 최초 수출
84년 pony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돌파
90년 승용차 제 2,3공장 완공
91년 국내최초독자엔진(α엔진)및 트랜스미션개발
96년 아산공장 완공
98년 기아/아시아 자동차 인수
99년 현대자동차 서비스, 현대정공 인수, 합병
00년 현대그룹에서 현대자동차분리
03년 유로2004 공식파트너 계약
04년 현대차 인도법인(HMI) 창사이후 최다판매 달성
05년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05년 현대-기아차, 미국 기술연구소 준공
06년 러시아에 업계 최초 초대형 프로젝트 상용차 CKD 수출 체결
07년 체코 유럽공장 착공
1. 환경 경영
- 2010년 세계자동차 환경부문 TOP 5 진입
- 2003년 1천5백억원,2010년까지 총1조3천억원 환경분야 투자
- 재활용 재료 사용 확대로 천연자원 보존 및 지구환경 보전
▲ 환경친화 제품의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 환경성 강화 ▲ 오염물 배출 저감 및 그린 구매 체제를 구축하여 청정생산체제 정착 ▲ 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판매, 서비스 체제를 구축, 대고객 접점에서의 체계적 환경경영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 사회적 책임 완수 ▲ 브랜드 가치 향상 ▲ 고객 신뢰성 확보 ▲ 환경친화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TOP 5 진입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 2010년까지는 총 1조3천억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대차,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
인도 제2공장 준공식
i30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 ‘올해의 차’에 선정
그랜저 뉴 럭셔리(New Luxury) 출시
베이징현대, 누적 생산 100만대 돌파
하이브리드기술 적용 시내버스 시범운행
美 카북 선정 혼다,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뉴욕 모터쇼 참가 [제네시스 쿠페] 세계 최초 공개
제네바 모터쇼 참가 친환경 콘셉트카 ‘i-Mode’공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자동차 회사와의 비교 5.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 STP 분석 ,4P 전략을 통한 마케팅수립과정    2) 해외 시장에서 (미국시장, 유럽시장, 아시아시장)  마케팅 활동    3) 다른 경쟁사(미국/독일/한국) 자동차 회사와의 비교 6. 도요타의 미래 전략   1)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2) 제품 마케팅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 전략   3)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도요타의 소개1) 도요타 자동차의 시작도요타 자동차는 1937년

  • [경영] 현대자동차 고급화 전략
  • 과목명 : 경영학원론 (월789교시)현대 자동차의고급화 전략§ 목차 §사례명칭 : 현대 자동차의 고급화 전략Ⅰ. 서론 1. 현대자동차 주제선정 동기 - 1 2. 현대자동차 기업의 개요 및 소개 1 Ⅱ. 본론 1. 국가 분석(PEST모델 활용) - 1 2. 경쟁자 분석 - 23. 마케팅 4PMIX 44. SWOT 분석 65. STP 분석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프스타일1. 현대백화점 소개 (1) 경영이념 1) 기업이념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고 우수 인력을 영입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기에 아웃도어 시장의 확대에 따라 최근 ‘몽벨’, ‘잭울프스킨’ 등 수입 브랜드를 도입, 신규 사업에 나서는 한편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아웃도어 사업에 집중, 신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발췌: Powerzine (5) SWOT 분석독자적 기술의 확보대규모 생산라인 확보UK 디자인 센터 기능성 전문 브랜드의 강세 (관련기사 첨부 부탁드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