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현대자동차 생산운영관리 성과와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현대자동차 개요와 경영방침
회사개요 -연혁,조직,규모,매출,인원,기타


2. 생산관리 추진배경 및 목적
1)현대자동차 생산관리 혁신 추진 배경 및 목적
CRS, CRM, TQM, BRPM, SCM, BLUE DRIVE
2) 생산관리 혁신 성과

3.생산관리 추진 평가
1)현대자동차 생산관리 혁신 추진 배경 및 목적
CRS, CRM, TQM, BRPM, SCM, BLUE DRIVE
2) 생산관리 혁신 성과

4.향후과제

본문내용
☺추진 배경 :
1999년 정몽구회장 취임 품질경영을 제1의 경영목표로 삼음
2002년 3월 품질총괄본부를 만듦.
2003년 2월 북미 및 해외품질 조직을 신설, 정비 및 품질부문을 전체적으로 관리 운영함 으로서 세계시장을 향한 품질개선 활동에 총력
2008년 12월 지금까지의 품질경영 기법을 보다 새롭게 차별화한 ‘창조적 품질경영 (Creative Quality Management)전개.
GQ(Global Quality)-3355 목표 : 3년 안에 세계 3위권, 브랜드 인지품질 은 5년안에 세계 5위권에 올라 최고의 품질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의미.
‘퀄리티 마케팅’ 추진과제 5대 의식변화(high 5)
1.무고장 무결점 실현
2.품질저하 없는 비용절감 노력
3.신속하고 완벽한 품질개선
4.가장 안전한 차량 생산
5.높은 품질 기반의 생산 현장 문화 정착

☺ TQM 성과
1.현대차의 품질경영의 결과는 2006년 제이디 파워(J.D. Power) 신차품질조사에서 102점 을 얻어, 도요타(4위, 106점), 혼다(6위, 110점), 아우디(18위, 130점), 벤츠(25위, 13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정보감사해요^.^
  • sansi***
    (2016.05.23 23:15:18)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아자동차의 미국시장진출
  • 자동차 시장 현황1. 왜 미국 시장인가현대는 지난 1989년 캐나다 부르몽에 첫 북미공장을 지었으나 5년 만인 94년 판매 부진과 생산성 저하로 실패하고 공장을 철수하였다. 당시 부르몽은 자동차산업을 위한 기반시설이 부족한 데다, 주요 시장과도 괴리된 지역이었기 때문이다. 이후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은 상당히 위축되었으나, 98년 쌍트로(국내명 비스토)의 양산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간 인도법인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자 상황은 반전되

  • 그라민은행 사례를 통해 바라본 기업 경영
  • 과제이다. 지속 가능한 경영이란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을 뜻한다. 따라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가 지속가능경영의 3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북미시장을 중심으로
  • 자동차산업의 불안정한 노동환경4. 시장환경변화에 대한 대응 - 해외진출로의 전환1) 최선의 선택 인도2) 유럽진출의 전초기지 터키3)‘현대속도’ 베이징 인민을 사로잡다5.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과정1) 미국시장 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3) 앨라배마 생산법인4) 현지 인적자원관리6.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1) SWOT2) STP3) 4P7.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진출 경영성과결 론 8. 현대자동차의 향후방향서 론1. 들어가는 글세계자동차업계

  • [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3. 내부환경분석■시장세분화■ -7■세분시장분석■7■목표시장선정■8■표적시장별 마케팅목표수립■91. 부품조달 부문 2. 생산관리 부문3. 인사노무 부문■마케팅 믹스■15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결론■향후 과제와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관리의 기능별 현지화해외진출, 현지생산이 어느정도 진전된 단계에서 경영과제의 촛점은 현지경영관리를 어떻게 성공시키느냐에 있다 하겠다. 현지공장경영과 관련하여 본국스태프의 파견, 본국 설비의 공급, 작업조직의 운영, 품질관리 방식 등 기존의 한국적 생산 및 관리방식을 가지고 들어가는 기업이 보편적인 실정이다. 그러나 본사파견인을 줄이고 자립할 수 있는 현지공장이 얼마나 있는가 또는 현지공장이 얼마나 장기적으로 안정성을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