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치아관련 의약외품 생산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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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업 소개

1-2 제품 소개



Ⅱ Offering

2-1 표적고객 분석 및 표적고객프로파일링

2-2 소비자 분석

2-3 구매의사결정 과정

2-4 경쟁시장 분석 및 전략



Ⅲ 분위기 파악

3-1 SWOT 분석

3-2 SWOT 전략.

3-3 사업계획 전략



Ⅳ 마켓(Market)

4-1 STP분석



Ⅴ 마케팅 믹스

5-1 제품전략

5-2 가격전략

5-3 유통전략

5-4 촉진전략



Ⅵ 자금 및 재무계획

6-1 예상소요 비용

6-2 예상매출



Ⅶ 평가

7-1 목표달성 평가

7-2 Feedback

7-3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나) 효 과
① 기존에 껌 치약이라는 제품을 몰랐던 소비자에게 제품을 인식시킴으로서 이용 빈도수를 증가시킨다.
② 단기적인 Sales Promotion 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찾을 수 있는 제품으로 포지셔닝 한다.

다) 세부사항
신제품 런칭 후 겨울 스키시즌을 기점으로 매출 상승함에 따라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학생들의 개강과 등산객 및 여행객의 증가로 가파른 매출가도가 예상된다.
- 촉진전략의 종류 -

수 단
의 미
종 류
광 고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전달되는 제품정보
대중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 간판, DM, 옥외광고, 인터넷배너 등
판매 촉진
소비자에게 구매 동기부여를 펼치는 행위
프리미엄, 쿠폰, 샘플링, POP, 이벤트, 컨테스트 판촉물 등
인적 판매
판매원이 직접 고객과 대면하여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도록 권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
시음회, 박람회
홍 보
기사를 이용한 알림 행위
광고와는 달리 비용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론하는 매체가 독자적인 시점에서 해석
기자회견, 뉴스레터와 사보 등
입소문
(구전)
구전 과정에서 정보가 수신자에게 미치는 커뮤니케이션 효과
주변 사람들에게 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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