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프리챌의 수익모델로서 이용수수료 부가에 대한 조사 -커뮤니티유료화서비스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리챌 회사 소개
2.포털사이트 산업 및 시장과 프리챌
3.프리챌의 유료화이전의 성장배경-전략과 수익모델
4.프리챌의 커뮤니티 유료화 서비스의 의사결정배경
5.현재 프리챌 유료화의 성공여부
6.유료화 이후의 프리챌의 수익모델과 향후 기업전략
- 본문내용
-
▶프리챌 상세 설명
-커뮤니티 중심의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회원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유료컨텐츠 및 부가서비스 제공, 기업대상 상거래 솔루션 제공 등의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프리챌이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각종 협회, 사회단체, 동호회 또는 기업 등과 같은 커뮤니티가 각각의 요구에 맞도록 On-line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능적으로는 웹페이지 구축, 일정관리, E-mail 포럼, 채팅, 자료 공유, 웹 링크, 회원 관리, 각종 게시판, 설문조사, 앨범 等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모듈을 제공한다.
프리챌은 1999년과 2000년중에는 시스템 개발과 회원확보에 전념하였으며, 2001년부터 수익원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2001년 1/4분기부터 광고영업에서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으며, 이미 2002년 월드컵과 프리챌 자체적인 미디어 파워 상승의 영향으로 광고수익이 비약적으로 신장하였으며, 하반기에도 대선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광고 매출 신장이 이루어졌다.
프리챌만의 특화된 수익원인 유료 아이템과 소호(SOHO) 스토어 영업성과가 가시화 되어, 유료 아이템은 처음 아바타 서비스를 시작한 2001년 6월 이래로 709,273명이 구입하여 사용 중이다.
2001년 3월 처음으로 스토어 서비스가 시작한 이래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광고영업, 유료 아이템, e-Store 영업은 회원수 증가 및 페이지뷰 증가에 동반하여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