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유통구조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소비자법 공통) 계란 살충제 사건을 통해 본 현행 가축 및 축산물, 식품의 생산, 유통, 관리의 실태 및 법제?행정체계를 살펴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 [생존 전략][지역방송 생존 전략][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건설업체 생존 전략][양계산업 생존 전략][지역방송]지역방송 생존 전략, 지상파라디오 생존 전략, 건설업체 생존 전략, 양계산업 생존 전략 분석
- 2017년 2학기 소비자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축 및 축산물 식품의 생산, 유통, 관리)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목차
-
1.계란의 유통구조
2.실제 유통 경로
3.유통비용
4.유통구조의 문제점
5.개선 방안
6.참고자료
- 본문내용
-
★소매 유통
: 전문 소매점, 슈퍼마켓, 대형 유통업체 (백화점 및 할인점), 차량행상, 재래시장, 노점상 등등..
- 주로 도매상으로부터 구입하는 비중이 높음
- 대형유통업체는 대규모농장, 계란 집하장에서 집접 납품을 받고, 독자적인 브랜드명 (PB)로 판매
(왕, 특란은 가정용, 대/중/소/경란은 요식업소, 파란은 베이커리/김밥전문점)
★ 유통의 독과점
① 지나치게 다양한 유통채널
계란 유통센터, 상인, 조합, 농장, 소비자 직거래 등 단일화 되지 못한 유통 구조
→ 계란 수급 조절의 어려움
② 농가의 취약한 거래 교섭력
보관 할 장소확보와 짧은 유통기한으로 식품 특성상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
→ 대형 유통점, 식자재 업체들과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손해를 감수하고 거래 유지
★브랜드 계란 유통과정
대형유통 업체의 계란PB(private brand)상품 남발로 인해 중소기업이나 조합의 기존 계란 브랜드 위기
- (주)조인 : 계란 생산,포장,가공,유통까지 수직계열화를 갖춘 업체 이지만 대부분의 물량을 이마트 PB 상품으로 납품하고 정작 자체 브랜드 ‘누리엘’은 묻힘
한국양계농협 : 조합 브랜드 ‘목계촌’이 아닌 롯데의 PB브랜드 ‘이즐랙 프라임 ‘ 으로 공급
@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목적으로 대형 유통업체와 이룬 거래는 정작 대부분의 계란이 PB 상품으로 납품.
@ 대형 유통업체는 기존 거래처 외에도 계란물량을 구할 업체가 많기 때문에 판매를 위해 불합리한 요구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실정
- 참고문헌
-
축산신문
농수산물유통공사
계란유통협회 http://www.keda.or.kr/
국회도서관 논문자료
‘계란유통구조 개선방안’/ 박선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