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국내스포츠 지역연고제 정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주제선정이유
해외클럽 vs 국내클럽 데이터 분석
2. 본론
해외 사례 연구
국내 사례 연구
광주 시민구단의 연고지 정착방안 제시
3. 맺음말
본문내용

평균관중이 4000명 수준이던 2001년 공짜표를 나눠주기 시작

축구의 매력에 빠진 팬들은 니가타를 ‘우리팀’ 으로 인식

공짜표 비율이 2001년 80%에서 2006년 10%로 감소

2001년 파산 (파산 당시 4부리그)

당시 광고대행사 출신이었던 피터 존슨을 포함한 일부 팬들이 구단을 인수 한 후 5개년 발전 방안을 수립.

발전방안 10가지 중 2가지만 축구와 관련.

발전방안 중 일부
-구단 내 전 직원의 유대 강화
-팬 커뮤니케이션 효율성 증대
-팬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시설 활충
-지역사회 기여 확대

발전방안을 철저히 이행한 결과 2003년 구단매출 3백95만 파운드 달성
2004년 챔피언십으로 승격

또한 12번은 서포터즈를 위해 영구결번으로 지정

3.팬들에게 구단의 경영 상황을 팬들에게 공개
공개함으로써 믿음을 주는 구단을 팬들에 대한 신뢰성 확보


4.역 밀착 마케팅
우라와 역에 우라와 레즈의 우승 트로피 등 기념품 전시
지역 시민들은 우승 트로피 등을 보며 우라와 시의 자부심을 느낌.


5. 지자체와 공동운명체 관계 형성
대표적인 작품이 ‘Redsland’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발전과 홍보에 앞장 서 지역시민들 충성도 고취
현재 우라와 레즈의 서포터즈는 J-1리그에서 가장 충성도가 높은 서포터즈로 알려져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에필로그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 속에서의 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려는 노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경영의 관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에필로그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그 속에서의 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모색하려는 노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경영의 관

  • [여가]지역사회와 스포츠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역사회 스포츠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렇듯 지역사회에서의 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일상생활권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 생활 내용으로써 생활 프로그램 속에 스포츠를 정착시키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지역사회 스포츠의 역할강화와 지역주민의 평생 스포츠 확립을 위한 기본 방향 제시 차원에서 지역사회 스포츠의 정의 및 필요성 등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보고 지역사회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 목차 -Ⅰ. 스포츠 산업의 이해 11. 스포츠 산업의 정의2. 스포츠 산업의 구조3. 스포츠 사업의 분류Ⅱ. 스포츠 산업의 현황 91.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Ⅲ.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 111. 프로 스포츠 산업의 시장여건2. 프로팀의 경영현황3. 프로 스포츠 시장의 특성분석Ⅳ. 국내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1. 넓은 시장과 스포츠 마케팅의 세계2. 다양한 사업분야Ⅵ.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Ⅶ.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Ⅷ. 스포츠 산업의 전망1. 지방자치와 스포츠 산업2. 관광과 연계한 스포츠 산업3. 국민 복지향상과 스포츠 산업Ⅸ. 스포츠 스폰서십Ⅹ. 성공적인 스폰서십의 사례. 해외에서의 스포츠마케팅 활동. 프로스포츠 마케팅 효과 극대화 방안1. 프로야구1) 관중 입장수입2) 방송 중계료3) 라이센싱4) 스폰서십5) 머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