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광고마케팅을 통해 살펴본 컨버스의 브랜드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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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컨버스의 역사

2. 한국 컨버스 광고의 브랜드 컨셉


본문내용
2. 한국 컨버스 광고의 브랜드 컨셉
컨버스는 대표적인 경험적 브랜드 컨셉을 추구하는 브랜드이다. 컨버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자유로움/젊음/열정/펑크/반항/락앤롤 정신이다.

① 도입기
2005년에 반고 인터내셔널에서 새롭게 컨버스를 리뉴얼하게 되면서 대규모 광고와 이벤트, 페스티벌 등을 진행하였다.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그 전에 컨버스에 대한 인식은 복제품과 비교해 좋은 점이 없는, 다른 컨버스화 차별화 되어 있지 않은, 나이키보다 싼 브랜드 정도였다. 이에 컨버스는 마케팅을 통해 컨버스라는 100년 된 브랜드의 정통성(Originality), 청년문화, 반항성 등을 강조한다. 그로 인해 국내에서 컨버스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인식이 변하게 된다.
컨버스는 웹 상에서 UCC 공모전, 그리고 10대와 20대의 반응을 유도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컨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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