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호텔 소개
(1) 개요
(2) 이념
(3) 사훈
2.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의 기능
(2) 호텔 서비스의 개념
(3)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4) 호텔 서비스의 특성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호텔 서비스 분석
(1) 외부 서비스
(2) 내부 서비스
5. 향후 개선 방향
(1) VIP 고객관리안
(2) 종업원 교육 강화
(3) 인터넷 서비스
- 본문내용
- 한국광산업을 이끌어온 롯데호텔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고유브랜드로서, 서울 소공동의 본점을 비롯하여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4개 주요도시에 총 3천5백 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많은 국내외 VIP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으며 세계 최정상급 호텔로 성장해 온 롯데호텔은 1988년 올림픽 공식호텔은 물론, 2002 FIFA 한ㆍ일 월드컵 공식호텔, 2002 부산 아시안게임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널리 인정받았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대형 국제회의장과 연회장. 비즈니스센터와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호텔은 세계 유명 브랜드와 한국 전통 토산품을 선보이는 동양 최대 규모의 본점면세점 등 7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 제 2 롯데월드 건설을 추진 중인 롯데호텔은 러시아의 모스크바에도 호텔을 건립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국내 최대 호텔체인에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www.lottehotel.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 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