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롯데호텔의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호텔 소개
(1) 개요
(2) 이념
(3) 사훈

2.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의 기능
(2) 호텔 서비스의 개념
(3)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4) 호텔 서비스의 특성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롯데호텔 서비스 분석
(1) 외부 서비스
(2) 내부 서비스

5. 향후 개선 방향
(1) VIP 고객관리안
(2) 종업원 교육 강화
(3) 인터넷 서비스
본문내용
한국광산업을 이끌어온 롯데호텔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고유브랜드로서, 서울 소공동의 본점을 비롯하여 잠실, 부산, 제주, 울산 등 국내 4개 주요도시에 총 3천5백 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많은 국내외 VIP 고객들로부터 호평 받으며 세계 최정상급 호텔로 성장해 온 롯데호텔은 1988년 올림픽 공식호텔은 물론, 2002 FIFA 한ㆍ일 월드컵 공식호텔, 2002 부산 아시안게임 본부 호텔로 지정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 널리 인정받았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대형 국제회의장과 연회장. 비즈니스센터와 휘트니스 클럽을 갖추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호텔은 세계 유명 브랜드와 한국 전통 토산품을 선보이는 동양 최대 규모의 본점면세점 등 7개의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 제 2 롯데월드 건설을 추진 중인 롯데호텔은 러시아의 모스크바에도 호텔을 건립하고 있으며, 향후 중국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국내 최대 호텔체인에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참고문헌
www.lottehotel.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ww.hankyung.com
호텔서비스 마케팅 - 원유석, 대왕사, 2008
호텔 서비스의 이해 - 최영준, 대왕사, 2007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호텔서비스경영론 - 남택영, 두남,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지역사회와 관광-부산국제영화제를 중심으로
  • 관광에 미친 영향 ❏ 부산국제영화제에 의한 총경제적 파급효과 분석1. 외래관광객에 의한 파급효과 (1) 생산파급효과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외래관광객의 지출액이 직, 간접효과를 통하여 부산시 지역경제에 발생시킨 총 생산파급액은 156억 6,900만원으로 평가되었다. 이 중에서 숙박업이 71억 7,700만원으로 가장 많은 생산파급효과를 발생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음식점업 29억 8,800만원, 쇼핑업 28억 8,200만원, 문화오락서비스업 20억 5,9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호텔 영빈관 자리에 문을 열었다. 1970년대 정부가 본격적으로 관광업 및 호텔산업 육성의 의지를 보였으나 당시 반도호텔과 조선호텔, 워커힐호텔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호텔은 지금의 여관 수준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여서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힘들었다. 정부는 故(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에게 “한국의 얼굴이라 내세울 만한 호텔이 없으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호텔을 건설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경영실적이 좋지 않은 영빈관을 인

  • 부산호텔상품개발
  • 관광으로 인한 숙박 및 여러 콘텐츠 ,시설의 활성화2. 목 적○ 차별화된 패키지상품으로 호텔의 이익을 창출한다.○ 획기적상품으로 국 ,내외에서의 롯데호텔 Lotte 인지도 향상.○ 상품으로 인한 부산관광객 증가, 제2도시 부산의 인지도 향상.3. 내 용○ 롯데호텔의 현황분석, 타호텔과의 경쟁분석○ 패키지상품 표적시장 설정○ 개발패키지상품의 월, 총 예산II. 각 호텔 현황분석1. 경쟁 분석시설/서비스/상품Lotte(자사)파라다이스Westin ChosunGra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호텔로 선정되었다. 2000년 6월에 신제주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2001년 3월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로 선정된바 있다. 2003년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호텔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02년부터 세계 정상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Zagat)誌,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誌와 콘데나스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誌, 최고 권위의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誌 등 세계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 [호텔경영론] 호텔신라의 재무제표
  • 분석하여 동종산업의 그것과 비교함으로써 호텔신라가 호텔산업 내에서 차지하고 있는 상대적 비중과 경영성과를 살펴보고자 작성되었다. 더불어 호텔업계 유일의 거래소 상장 기업인 호텔신라에 대한 재무, 회계 분석을 통해 재무제표 상에 나타나는 호텔산업 전체의 경영 환경 특성을 알아보고자 작성되었다.II.본론1.업계 현황? 관광 호텔 사업호텔산업은 경제성장에 따른 부의 확대와 국제교류 증가에 따라 성장하는 대표적인 서비스 업종의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