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19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
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
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5월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
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
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
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
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
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
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마케팅 2. 엔젤 마케팅 3. 공동 마케팅
4. 웰빙 마케팅 5. Y 마케팅 6. 여성 마케팅7. 유비쿼터스 마케팅 8. 대통령 마케팅 9. 시간대 마케팅
10. 데이 마케팅 11. 니치 마케팅 12. 연휴 마케팅
13. 표적 마케팅 14. 체험 마케팅 15. 1:1 마케팅
16. 심리 마케팅 17. 병원 마케팅 18. 네트워크 마케팅
19. 루프 마케팅 20. 복수경로 마케팅 21. 터보 마케팅
- 본문내용
-
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1. 개념
퓨전'의 사전적 의미는 '융해', 또는 '융합'이다. 그냥 물리적으로 섞는 것이 아니라 각 요소들을 화학적으로 결합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기존의 제품, 분야에 식상한 고객들을 위해서 무언가 새로운 것을 추구하게 되었고, 그래서 한 분야와 다른 분야와를 결합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퓨전 마케팅이다. 최근에는 인터넷 이용인구가 급증하고 10∼20대의 네티즌이 소비 주체로 떠오르면서 인터넷을 의미하는 온라인(on-line)과 현실 공간인 오프라인(off-line)을 적절히 혼합, 마케팅에 활용하는 퓨전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2. 역사
퓨전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건 1960년대부터라고 한다. 원래 퓨전은 막다른 골목에 이른 서양 예술의 장르들이 자신을 해체하고 다른 것과 합쳐지면서 대안을 모색하는 예술의 한 경향을 나타내는 말이었다. 그러다 동양적인 요소들을 수용하면서 점차 퓨전 현상이 확산되기 시작했다. 특히 요즘 들어 화두가 되는 건 바로 인터넷 때문이다. 정보 통신의 발달로 예전보다 엄청난 속도로 문화 교류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3. 등장 배경 및 Origin
놀라운 속도와 폭으로 진전되고 있는 정보화로 인하여 전 세계의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각 정보들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비교도 용이해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의 소비자 성향은 더욱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소비자들은 안전욕구와 일상탈출의 욕구를 동시에 추구한다. 따라서 이러한 퓨전 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가 아니라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해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고리
Contents
자료평가
- 최신 마케팅 기법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학과 전공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들 것 같습니다.
- ghk***
(2008.10.17 10:50: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