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의 인사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HL Profile
현황
사업분야
Korea

2.DHL Korea 인사관리제도
급여
노사문화
복리후생
교육

‘2009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Interview 알란 캐슬스의 리더십


바람직한 인사관리 제도란?
출처


본문내용
DHL KOREA
1977년 국내 최초로 국제 특급운송 서비스 시작 (32주년)
특송 서비스는 물론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
2001년 1월 1일에는 DHL 본사와의 합작투자법인으로 새롭게 출발
2003년 4월 DPWN 그룹 계열, DANZAS, 유로 익스프레스와 통합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 : 32%
전세계 직원 수 : 50만명
한국 내 직원 수 : 1,200명
2008년 매출 : 2,600억원


직무급 연봉제
연공서열과는 관계없이, 직무의 가치와 개인 업적과 역량에 급여를 차등 책정하 는 제도
임금을 산정하는 본 개념이 사람중심에서 직무중심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함



DHL코리아는 노사가 함께 회사의 공동 목표 아래 협력하고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에 이어 두번째로 노사 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DHL코리아는 지난 20여년 동안 노사 분규 없이 모범적인 노경협의회를 운영해왔다. 또한 직원제안제도 및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이 회사 주요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의 능력 개발을 지원하고 보상과 평가의 형평성을 유지함은 물론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DHL코리아 이와 같은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공적인 노사문화를 만들어왔다.
전 크리스 캘런 대표는 "DHL코리아가 지난 32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노사 모두의 한결 같은 협력과 노력에 힘입은 것"이라며 "DHL코리아는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노동부는 1996년부터 노사 협력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사 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지방 노동청의 추천을 받은 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사례 발표를 통해 선정된다.
심사는 노사 관계일반ㆍ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ㆍ인적 자원 개발 및 활용ㆍ성과 배분ㆍ사내 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 노력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참고문헌
출처
DHL 홈페이지
http://www.dp-dhl.com

DHL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dhl.co.kr/

2009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83107014105051

DHL KOREA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뽑힐 수 있었던 기초를 닦은 1대 CEO 알란 캐슬스의 리더십
http://www.ppcg.co.kr/kor/html/journal_2_view.asp?fcode=5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확장 전략으로 호텔산업의 다각화를 추진하는 메리어트 호텔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JW메리어트 호텔의 조사를 시작하면서 자료수집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아직 생긴지 3년밖에 안되었기에 호텔에 대한 자료들이 상당히 부족했다. 또한 호텔 실무진들과의 인터뷰 성사가 잘 되지 않아 도중에 다른 호텔을 할려고도 했었다.그러나 다시 한 번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호텔 답사를 가서 각 파트별 실무진들과의 인터뷰가 성사되고 우리가 자료로만 조사했던 이론적 배경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경영상태와 상황들

  • 현대글로비스 성공요인과 사업분석및 현대글로비스 기업전략분석및 미래전망연구 -현대글로비스 기업분석 레포트
  • 레포트를 통해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 중 우리가 주목 해야 할 점은 현대 글로비스 CEO 김경배 사장은 안주하는 기업이 아닌 글로벌 역량 강화시켜 혁신하고 발전하는 기업을 키우려 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또한 IT나 여타 서비스 업종처럼 빠른 속도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혀 다른 업태가 등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글로비스는 국내 물류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할 것이라 예상되지만, 파업과 그에 따른 영업이익 감소 같은 풀어야할 숙

  • [생산관리] ERP 시스템의 이해와 전망
  • 관리 영역에서의 ERP시스템을 알아보고 기업 사례의 분석을 통하여 ERP의 향후 발전방향과 성공적인 ERP의 도입 조건에 대해 토의해 보고자 한다.3. ERP의 기능적 및 기술적 특성 3.1 ERP의 기능적 특성① 통합 업무 시스템이다ERP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영업, 생산, 구매, 재고, 회계, 인사 등 회사내의 모든 단위업무가 통합되어 상호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실시간(Real Time)으로 처리된다는 것이다.ERP의 업무 프로세스는 원장형 통합 데이터베

  • DHL & FedEx 비교분석 발표(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DHL 파셀콥터를 이용광고대행사의 내부경쟁을 위해 만든 영상광고전략광고대행사의 내부경쟁을 위해 만들어진 영상광고전략DHL의 모토 ‘살아있는 책임’사회적 책임내부고객 :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업스테어스(Upstairs)’사회적 책임내부고객 : DHL 패밀리 데이사회적 책임FedEx 개요1973년 프레드 스미스가 예일대 재학당시 C학점을 받은 레포트로서 화물집결지(허브)를 만들고 화물을 분류해 미국 전역에 배송하는 사업을 시작 페더럴 익스

  • 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관리시스템, 수송계획 및 최적화 시스템, 창고관리시스템, Network Modeling, 운임정산시스템 등의 주요 시스템과 1,500여개 관리시스템 운영* 최상의 물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000여명의 IT 전문인력, 3개의 Global Data Center, 18개의 Regional Data Center 보유 Deutsche Post DHL의 주요 고객 및 서비스2. FedEx (FedEx Corporation)FedEx가 특화해 왔던 특송서비스는 미국의 철도통운회사가 1940년대 이전에 수행하였던 소화물의 전문수송서비스로부터 발달하기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