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KCC 환경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선정동기

Ⅱ.본론

1.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경쟁사 소개

2.산업분석
1) 도료산업의 개요
2) 도료산업의 특징
3) 국내 도료 시장 현황

3.제품분석
1) 정의 및 역사
2) 친환경페인트
3) 천연페인트
4) KCC L.C.A

4.전략분석
1) 4P'S분석
2) S.W.O.T 분석
3) STP분석

Ⅲ.결론
1)전략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2.산업분석

1) 도료란?
:paint(s); coating(s); colors; pigments.
수지,용제,안료,기타첨가물을 원료로, 페인트나같이 고체 물질의 표면에 칠하여 고체막을 만들어 물체의 표면을 보호하고 아름답게 하는 유동성 물질의 총칭하여 정의 한다.

2) 도료산업의 특징


그림-6

2)-1 전후방 연관 효과

도료산업은 전방산업인 건설, 철강, 금속, 선박, 자동차 등의 중간재 및 마감소재로 사용되어 전후방효과가 크기 때문에 전방산업의 업황에 많은 영향을 받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유가의 지속으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 및  달러화 약세로 인한 수출업 경기 악화로 전방산업이 침체될 경우 수익성 및 성장성이 악화될 수 있다.

2)-2 초기 설비투자 작음, 인건비 비중 높음

도료산업은 제조공정이 단순한 비장치 산업으로 소규모의 자본으로도 시장 진입이 가능하여 초기 설비 투자가 적게 드는 반면, 원재료비의 비중이 높아 원재료 가격의 변동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큰 편이다. 또한, 도료산업의 특성상 생산 초기에는 대량생산이 주를 이루었으나 현재는 다양한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자동화 생산 공정이 어려워 인력에 의존한 생산이 불가피하여 인건비 비중도 높은 편이다.

2)-3 시장 과점체제 형성

과거 많은 군소업체가 난립하여 경쟁하던 단계에서 기술력과 브랜드파워를 겸비한 일부 대형사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추세이며, 매출액을 기준으로 상위 5개사의 시장점유율이 70%를 차지하는 과점체제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신차용 도료의 경우에는 완성차 조립 과정의 도장 공정에서 set-up이 완료되면 신차 출시 전까지는 도장 설비나 도료의 교체가
참고문헌
<참고문헌>






『페인트도 친환경만이 살길이다』주인경


『페인트 공장에서의 폐기물 대책』박윤규


『도료 산업분석』도료 산업분석, 삼성 경제 연구소, 김은희


『새집증후군의 실태와 대처방안』.정두용.07



포털 사이트
http://www.kccworld.co.kr
http://www.noroo.co.kr/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LCA부분 참고합니다
  • gns7***
    (2014.12.09 16:27:14)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 -목 차--비영리 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Ⅰ. 서 론Ⅱ. 본 론ⅰ. 비영리 조직과 자원개발1. 비영리 조직의 개념2. 자원개발3.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 전략4. 모금과 마케팅5. 비영리 기관의 자원 개발 및 모금의 추세ⅱ.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1. 기부에 대한 이론적 토대2. 한국의 기부문화현황 3. 우리나라 시민들의 기부문화에 인식 조사(아름다운 재단 2001년 자료 인용)4. 기부문화 환경의 변화5. 모금활동의 전개 - 방법적인 측

  • 마케팅의 거시적 환경과 변화 추세 분석
  • 마케팅의 거시적 환경과 변화 추세 분석>Ⅰ. 서 론- 마케팅의 거시적 환경 분석의 필요성 제시Ⅱ. 본 론- 마케팅 환경의 거시적환경과 변화 추세 분석- 이슈화 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1) 인구 통계적 환경요소(2) 사회적 환경요소(3) 경제적 환경요소(4) 정치・법률적 환경요소(5) 기술적 환경요소(6) 자연적 환경요소Ⅲ. 조별 토론내용 요약Ⅳ. 결 론Ⅴ.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Ⅰ. 서 론급변화하는 세계 속에 갖가지 상품들이 쏟아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마케팅 전략 분석Ⅲ-1. 카카오톡 마케팅믹스 4P 분석1) Place(장소)2) Price(가격)3) Promotion(촉진)4) Product(특성)Ⅲ-2. 카카오톡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Ⅲ-3. 카카오톡 마케팅 전략 SWOT 매트릭스 분석 1) 내부적 환경분석⓵ 강점(Strength)⓶ 약점(Weakness)2) 외부적 환경 분석 ⓵ 기회(Opportunity)⓶ 위협(Threat)Ⅲ-4. 카카오톡 BCG MATRIXⅣ. ‘카카오톡’의 브랜드 전략 분석Ⅳ-1. ‘카카오톡’ 브랜드 자산1) ‘카카오톡’이라는 이름이 갖

  • 올레KT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KT의 이동통신시장 1위등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환경 분석1. Technological Environment2. Economic Environment3. Demographic Environment4. Cultural Environment5. Political EnvironmentⅢ. 미시환경 분석 (3C분석)1. Company2. Customer3. CompetitiorsⅣ. KT의 현문제점과 및 연구방향 설정1. 새로운 이미지 구축이 필요하다.2. 40~50대를 공략한 전용상품(요금제 및 혜택)을 만들어야 한다Ⅴ. KT의 마케팅 4P & SWOT 분석1. KT의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KT의 SWOT 분석

  • 올레KT 마케팅 전략분석과 KT의 새로운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KT의 미래전망
  • 마케팅방향 설정KT에 대한 거시적, 미시적 환경 분석을 통해 KT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였다. 첫째,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여 좋지 않고, 차별화된 이미지가 없다. 둘째,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40~50대를 위한 특화된 전용상품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하여 살펴보고 이를 개선해나가는 방향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1. 새로운 이미지 구축이 필요하다.현재 KT는 2G 서비스 종료와 정보 유출 사건 등으로 이미지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