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행정론] 성과평가의 중요성과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과평가의 중요성과 목적
Subjective Instruments
에세이 평가법 (essay)
도식 평정척도법 (graphic rating scales)
체크리스트법 (checklist)
Interpersonal Comparisons
서열법(ranking)
강제할당법 (forced distribution)
Objective instrument
BARS vs MBO
기존 평가방법의 한계와 개선시도
Objective instrument trials
다면평가제 (360-dgree)
Pass/Fail 평가제
팀평가제 (Team appraisal)
Tribulation
Training and Rater Error
중심화경향 오류의 예
CONCLUSION
- 본문내용
-
가장 널리 보급된 성과 평가 방법
도표 평가 척도는 개인적 특징과 직업 활동에 초점을 맞추는 일련의 항목들로 구성.
평가 등급(poor, acceptable, fair, good, exceptional, 등)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평가.
평가 등급을 숫자점수로 변환하여 평균등급이나 전반적인 평가가능.
BARS , MBO 공통점
:객관적 평가요소 다룸, 세부적 직무 분석 강조
BARS , MBO 차이점
:시각의 차이
-BARS : 도표식 평정척도법의 문제보완
-MBO : 업무 수행 과정과 결과에 따라
개개인의 기여도 평가
개인의 업무 평가는 팀워크 결과에 기인
임금격차의 비합리성 (불화 발생)
Gainsharing (집단성과배분제)
-배경 : 성과 별 임금 지급과 제품품질향상 관심
-효과 : 그룹단위의 보너스 제도를 통한 종업원들
동기 부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