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증강현실 기술의 현황 및 발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배경
2. 증강현실의 개념
3. 증강현실의 특성
4. 증강현실의 역사
Ⅱ. 본론
1. 증강현실 기술의 적용 범위
2. 증강현실 기술의 도입 사례
가. 집중분석 – 빈폴, Zugara
나. 분야별 사례 – 교육
다. 분야별 사례 – 방송 및 광고
라. 분야별 사례 – 의료
마. 분야별 사례 – 엔터테인먼트
바. 분야별 사례 – 기타
3. 증강현실의 산업적 발전 전망
Ⅲ. 결론
1. 증강현실의 문제점 및 대안
2. 앞으로의 방향
3. 우리 조가 생각해본 미래의 증강현실
- 본문내용
-
다. 방송 및 광고분야
A. 영화 홍보와 음료수 광고의 제휴, Avata+Coke Zero
PC의 웹캠이 Coke Zero병에 있는 <AVTR>(마커역할) 글씨를 인식 화면에 영화 Avatar의 헬리콥터가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조정
영화 Avatar의 광고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매체 광고에서 강세를 보이는 Coca-Cola와 맥도날드와 제휴하여 이루어진 이 캠페인은 Coke Zero의 ‘AVTR’을 새겨 넣은 병과 캔으로 소비자가 웹캠을 통해 Avatar 영화의 영상을 보고 직접 영상 속 헬리콥터도 조정할 수 있게 하는 등, 증강현실의 생생한 ‘체험’ 자체를 광고 전략으로 이용하였다.
B. 신문지에 증강현실을, 베스트바이(Best Buy)
미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Best Buy)도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하여 광고를 시작했다. 신문에 게재된 베스트바이의 광고는 웹캠으로 인식되어 3D 애니메이션 형태의 광고로 구현된다. 매장의 전단지나 신문, 잡지광고에 게시된 마커를 활용하여 베스트바이의 광고를 볼 수 있다
C. 소리까지 더해진 증강현실 광고, GE
GE는 스마트 그리드의 시각적 이미지로 풍력발전기를 증간현실로 표현한 광고를 만들었다. 웹캠 뿐 아니라 웹캠에 장착된 마이크를 통해 입으로 바람소리를 내면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D. 게임도 함께, Kia
Kia는 미국 내 Soul 홍보를 위해 게임이 추가된 증강현실 홍보물을 만들었다.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인식종이(마커가 포함됨)를 웹캠에 비추면 햄스터를 자석으로 들어올려 차에 싣는 게임이 증강현실로 구현된다. Facebook과 전용페이지를 제휴하는 등 증강현실로 유쾌한 경험을 선사하는 홍보전략이다.
E. 제품 뿐 아닌 기업홍보도 증강현실로, Sumitomo상사
Sumitomo사는 ‘열정, 조금씩’이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증강현실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신문에 게재된 마커를 ‘열정, Earth’ 홈페이지에 가서 웹캠으로 구현하면, 3D로 지구가 보여지면서 지구상에서 Sumitomo의 활약상을 보여준다.
라. 의료분야
A. 가상내시경
가상내시경은 MRI․CT 촬영 후 인체를 삼차원으로 재구성한 다음 인체의 내장이나 혈관 등을 마치 그 속에서 들여다보는 것처럼 가시화하고 상호작용할
- 참고문헌
-
<출처>
한국방송공학회 (http://www.kosbe.or.k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 포털사이트(http://www.yeskisti.net)
KBS방송기술센터 (http://www.kbs.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국․내외 기술동향과 발전전망 (저: 방준성/최은주)
http://danbis.net/8349
http://corp.kovi.com/
http://www.skyventure.co.kr/insight/mobile/view.asp?Num=16940&NSLT=Y
http://blog.naver.com/beagle12?Redirect=Log&logNo=104908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