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반스엔노블의 마케팅 전략가 발전방안(아마존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 & N 의 역사

2. 변화하는 시장과 B&N

(1) 미국 출판시장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2) 인터넷의 발달과 전자상거래의 등장

(3) 반스앤노블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

3. B&N의 Strategy 분석

(1) 마케팅 관점에서의 비교․ 분석

(2) B&N 과 Amazon의 partnership 전략 비교

(3) BN.com Amazon의 Site 비교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② Price

Barnesandnoble.com의 가격형태는 실제 서점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낮은 가격을 오랫동안 고수하고 있고, 심지어는 이런 낮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주기도 했다. 뉴욕타임즈의 베스트셀러는 30%, 하드커버나 페이퍼백중 신간과 베스트 셀러는 30%, 오디오책은 20%에 최고 90%까지 할인을 하여주고 있다. 책뿐만 아니라 CD나 테입등도 30%의 할인을 하여 주고 있다. 반면에 베스트셀러가 아닌 책들은 일반 서점에서는 할인이 되지 않았다. 이러한 공격적인 가격정책은 온라인상에서 효율적으로 경쟁하기 위한 도구였다. 때문에 반스앤노블은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가격이 필요했다. 물리적인 서점의 경우에는 모든곳에 존재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시간이나 취향이 다양한 사람들로 하여금 barnsandnoble.com이라는 온라인상의 서점으로 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차별화된 가격정책이 필요했다.

③ Product

반즈앤노블은 쇼핑객에게 800만 건이 넘는 광범위한 타이틀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하드커버, 페이퍼백, e북, 대형 시리즈물, 오디오북, 구하기 힘든 초판이나 중고 서적이나 대학교제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DVD와 비디오, 혹은 컴퓨터와 같은 전자제품, 음악이나 문장의 다운로드와 게임 등의 소프트 웨어등을 주 제품으로 확대하고 있다.

④ Promotion

(1) 가격할인전략

온라인상의 barnsandnoble.com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하드커버와 베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기업 반즈앤노블 경영전략
  • 마케팅,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반즈앤노블의 이름으로 실행하였다.ⅲ. Barnes & Noble,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아마존의 위협과 온라인으로의 진입 반즈앤노블은 미국 최대의 서적 체인점으로 확고부동한 매출1위의 대기업 서점이었고, 시애틀의 허름한 창고 한켠에서 시작한 아마존은 95년 7월 불과 300여 달러에 지나지 않던 자본금으로 출범한 작은 기업이었다. 당시 반즈앤노블은 미국 최대의 서적 판매상으로 신생 아마존과 비교의 대상조차 되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마케팅부> 1 . 스타벅스의 문제점1) 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스타벅스의 최종 마케팅 타겟은 커피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 이다. 따라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세워야 한다. 미국에서는 스타벅스가 사거리에서 4개의 점포가 있을 정도로 너무나 대중화되어 있고, 따라서 고객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도 점차 커피 문화가 대중화되어 가고 있고, 고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마케팅의 효과는 매우 크다.4.브랜드 네임에 투자하라 모든 마케팅을 브랜드에 통합시켜 전개하고, 고객반응을 분석하라.5.우량 파트너와 제휴하라 제휴사와의 윈윈 모델 구축을 통해 제휴. 같은 업계에서 차별화 가능.6.고객과 자연스럽게 만나라 ‘커피교실’운영. 고객만족극대화 수단으로 요긴하게 활용되고 있다.7.공익 마케팅을 연구하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충실하여 지역사회발전에 동참. 참여문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8.지역 밀착 마케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마케팅팀 팀장은 “누가 뭐래도 스타벅스의 맛은 세계 적으로 인정받은 맛이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 1위 아닌가. 모 잡지에서 최근 조사한 결과도 스타벅스의 압승이었다.”고 크게 개의치 않는 분위기다.참고로 세계시장 점유율은 스타벅스가 1위, 커피빈이 9위다.아직 스타벅스를 ‘커피의 제왕’이라고 말하는데 이견을 붙이는 사람은 없다.점포 수만 해도 85개로 커피빈 26개, 파스쿠치 13개와 비교해 차이가 크다. 연 말이면 스타벅스는 100호점을

  • [서비스 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타겟은 ‘커피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 이다. 따라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세워야 한다. 미국에서는 스타벅스가 사거리에서 4개의 점포가 있을 정도로 너무나 대중화되어 있고, 따라서 고객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도 점차 커피 문화가 대중화되어 가고 있고, 고급의 커피를 즐기려는 매니아들이 증가추세에 있다. 따라서 이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생활속의 스타벅스’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