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 베네통의 물류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베네통의 발전과정

1) 설립 초기

2) 1970년대 이후

3) 베네통의 현재와 미래

2. 베네통의 전략

1) 물류시스템 전략

2) 아웃소싱 전략

인도시장에서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 사례 - 베네통


본문내용
3) 베네통의 현재와 미래
오늘날 베네통은 120여 개국에 진출해 있고, 창립한지 30년 만에 전세계 50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베네통은 이제 캐쥬얼 의류뿐 아니라 화장품과 스포츠의류업체를 인수하여 종합적인 패션기업으로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폭넓고 세계적인 시각을 가져야 패션기업으로서 거듭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다. 또한 패션분야에 나타난 새로운 변수들을 파악하고 변화의 속도에 대해 집중력을 갖고, 대응해 나가야 한다.
베네통은 우선 베네통이 전개하고 있는 사업 즉 최근 3년동안 부동산에 대한 많은 투자와 금융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계속해 나가고, 의류부문의 사업에 전력을 다 할 것이다. 그리고 심장부적인 계획은 매가스토어의 계속적인 개점이다. 아름다운 매장은 고객에게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부여할 수 있으며, 제품을 구매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베네통 그룹의 모토는 ‘어떤 것도 필요로 하지 않는 누군가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 이다. 이러한 사훈 아래 기업은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2. 베네통의 전략

1) 물류시스템 전략

-물류의 정의
물류란 재화의 거리, 시간상의 간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이동,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즉 재화의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에 있어서 일어나는 노드(Node : 재화가 머무르는 것) 및 링크(Link : 재화의 이동)의 기능을 물류라 한다.
따라서 물류활동을 구성하는 기본적 기능은 노드를 위한 보관기능과 링크를 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베네통 물류시스템과 혁신사례
  • 베네통의 물류시스템 및 성공사례1. 베네통의 발전과정1) 설립 초기1955년 처음 스웨터를 만들어 시장에 내 놓았을 당시에는 회색 이외에 스웨터에 과감한 색을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다양한 색상의 스웨터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때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베네통사의 색상에 대한 경영이론을 살펴보면, “색은 우리가 가진 최대특징이다. 우리는 색에 대한 직관을 가지고 있다. 예전에 비해 다른 기업들도 여러 가지 색을 사

  • [국제물류] 베네통의 복합물류시스템
  • 국제물류- - < 목 차>1.베네통 기업 소개- 2 -2.물류와 로지스틱스의 개념- 3 -3. 베네통의 시스템- 4 -- CAD- 5 -- QR- 6 -- 8 -- EDI- 카스뜨레트- 9 -- 10 -- 물류표준화- 복합운송체제- 11 -- 13 -- RFID4.베네통식 물류시스템을 도입한 국내기업의 사례- 15 -5.동종업계의 다른 물류시스템과의 비교1. 베네통 기업 소개1) 설립 초기1955년 처음 스웨터를 만들어 시장에 내 놓았을 당시에는 회색 이외에 스웨터에 과감한 색을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다양

  • [물류운송론] 베네통의 물류혁신사례
  • < 목 차 >들어가기1. 베네통의 신화2. 베네통의 발전과정3. 베네통의 전략1) 마케팅 측면에서의 전략- 광고- 판매차별화- 메가스토어- 유통과정-스포츠 마케팅2) 생산측면에서의 전략- 후 염색기법- 전략적 지연 (Postponement)3) 물류시스템 전략-물류의 정의- 물류시스템과 logistics- 베네통의 물류시스템① 신속공급체계 (Quick Response System)② 글로벌 물류정보 시스템③ 자동화된 물류센터④ 표준화에 의한 재고관리⑤ 자회사를 통한 복합운송체

  • 글로벌 기업의 물류혁신 및 사례[P&G,베네통,e-mart]
  • 글로벌 기업의 물류혁신 및 사례P&G,베네통,e-mart물류 혁신물류혁신을 위한 관리 전략물류 관리 전략 수립 단계물류 환경 분석 : 변화에 따른 대응목표 설정 : 설계 목표물류시스템 설계 시 고려 사항물류 표준화물류 시설 및 장비 표준화물류정보 표준화물류 공동화물류 공동화 전제 조건물류 공동화 유형물류 공동화 가능 분야공동 수•배송공동 수•배송 전제 조건공동 수•배송의 목표공동 수•배송의 문제점수•배송의 합리화 대책

  • 월마트, 베네통 SCM 해외사례
  • SCM 해외사례 1< 베네통 > 목차서론 본론 베네통 소개후염색기법신속공급체계글로벌 물류정보 시스템자동화된 물류센터표준화에 의한 재고관리자회사를 통한 복합 운송체제 실현결론 서론 : 제품이나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흘러가는 과정에 관련된 상호 의존적인 조직의 집합체를 유통경로라 한다. 이러한 유통 경로는 적절한 장소, 가격, 수량,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