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의 수출 품목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중국의 수출입 동향
2.중국의 수출입 대상국
3.중국의 수출입 품목
4.중국의 수출입 교역량
5.중국의 수출 방향
본문내용
2009년 중국의 수출입 실적이 급감한 원인

  ▶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해외시장 위축
▶ 위안화 평가절상 효과 누적에 따른 수출 경쟁력 하락 및 수입수요 감소
▶ 1월 춘절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단축(5일)
▶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락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분석됨.
 
  특히 국제 원자재 가격의 영향은 주목할 필요성.

  - 중국의 수출입 실적이 돌연 감소세로 돌아선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 때문만은 아니며 수출기업들의 생산 사이클이 원자재 가격 파동의 영향을 크게 받았기 때문임.

  - 생산가공용 원자재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중국 수출기업의 특성 상 수출 오더 접수에서 생산, 수출까지는 통상 수개월이 소요됨.

  - 국제 원자재 가격의 급락은 외국 바이어와 중국 수출기업들의 상황 판단을 어렵게 만들어 기업들이 수출 오더의 발주와 접수 보다는 관망세로 돌아서면서 거래 자체가 줄어드는 상황이 나타남.

- 중국의 수입상품은 대부분 수출가공용 원부자재인데 수입상품 가격지수가 4개월 연속 급락해 연중 120에서 12월엔 90으로 2002년 3월 이래 최저점을 기록.

  - 중국 수출기업들이 수출용 원자재를 신규 수입하기보다는 대부분 재고물량을 소화하는 움직임을 보인 것이 전체 교역실적 감소의 한 요인으로 작용함.


우리나라의 대중국 교역은
1992년 63억 8000만 달러에서 2009년 1409억 달러로 22배 증가.

올해 무역규모는 1965억 달러로 전망돼 양국간 교역량이 30배 증가할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노키아 vs 애니콜중국시장에서1. 서론2.중국 시장 3.Anycall분석5. 결론4. NOKIA분석CONTENTS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1. 서론CONTENTS 조사동기 선정이유 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 조사동기1. 서론중국시장내의 노키아 VS 애니콜휴대폰 산업=>2005년 기준, 세 번째로 높은 수출 품목으로 부품 산업에도 파급효과 큼중국의 휴대폰 산업=>지속, 고속 증가 추세를 유지.세계 1위 노키아, 대한민국 1위 애니콜지적 호기심 증가 노키아와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중국 소비자 가운데 55%가 오리온 쵸코파이를 알고 있다고 대답했다. 이제 중국에서 쵸코파이는 결혼식 하객에 대한 답례품으로 한 상자씩 돌리는 선물 품목으로 쓰일 만큼 과자 중의 명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중국에서의 성공은 수년 내 (주)오리온의 중국 사업단위가 국내사업의 규모와 경쟁력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00년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전중국 주요도시소비자조사에서 케익류 중 시장

  • [국제경영] 한국자동차산업의 해외직접투자전략(현대모비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수출, 김포매립가스 건설, 베트남 호치민시 하수처리 펌프장 공사 등의 환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비주력사업 축소 전략으로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한 편이다.Ⅱ. 본 론1절 현대 모비스 중국 진입 전략 및 현지화 사례1. 현대모비스의 중국시장 진입전략1) 완성차 업체와의 동반진입현대모비스는 같은 그룹하의 HMC/KMC라는 든든한 완성차 업체를 등에업고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이와 같은 대기업과의 동반진출은 국내 중소 기업들이 주로

  • [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일본, 중국, 미국) 진출 사례
  • 중국시장을 겨냥해 중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신제품 ‘진로주’를 26일부터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통관과정을 거쳐 다음달 중순부터 베이징을 중심으로 일정 기간의 테스 트마케팅을 거친 후 본격 시판될 예정이다. 신제품 진로주는 시장진단에서 제품생산까지 총 2년 6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친 진로의 야심작으로, 약 7천 여명의 중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치밀 한 시장조사를 통해 개발된 철저히 중국시장 지향적

  • [의료경영전략] 한미약품 경영분석
  • 조사분석된 시장상황을 토대로 하여, 국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의약품만을 생산하고, 이를 국민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국 영업, 판매망을 구축제공함으로써 국민건강의 파수꾼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2) 해외 사업 상황과 목표작년 한 해 수출 부문에서는 유럽시장에서의 세포탁심, 세프트리악손 등의 항생제 원료 매출 증대와 중국시장에서의 세포타지딤 매출 증가세 등으로 전년대비 약 19% 정도 증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