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창조경영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르네상스 창조경영 독후감

본문내용
이 초월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상상력이 필요했다는 말이다. 이 책에서는 창조성은 초월적 존재의 인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실제로 인류의 위대한 예술품들은 항상 종교적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게 인간을 초월한 이념을 추구하는 것들은 우리로 하여금 경외감을 느끼게 한다. 경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이윤창출과 같은 지극히 인간적인 목표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 정도만 일하게 한다. 하지만 만약 그 목표가 초월적인 가치에 기반한 것이라면,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한계를 넘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인간은 자신의 행동에 어떤 의미를 두고 싶어한다. 그 의미가 자신을 상자 안에 가둘 것인지 상자 밖으로 나가게 할 것인지는 그 의미의 질적 차이에 달린 것이다.
세 번째로 이 책이 말하고 싶어하는 것은 고정관념을 해체하라는 것이다. 이번 장에는 무표정한 얼굴을 하고 붉은 터번을 두른 남자의 그림이 처음을 장식하고 있다. 이 남자는 얀 반 아이크로, 유화 기법을 개발한 네덜란드 출신의 화가이다. 이 그림은 그의 자화상인데, 다른 그림과 차별되는 이 그림의 특징은 주문자의 입맛에 맞추는 것이 아닌, 작가 자신의 의지를 드러내는 작가주의를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미화(美化)한 얼굴이 아닌 주름과 거친 수염을 드러낸 얼굴, 굳게 다문 입술은 그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그 의지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는 그의 좌우명이다. 지금껏 있어왔던 화가들과는 달리 기존의 종교적 틀, 즉 고정관념에 도전하면서 그림을 그린 르네상스 천재들은 그 도전으로 창조적 영감을 발전시켜나갔다. 마찬가지로 창조경영을 하고 싶은 경영자들 또한 창조성의 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체계적으로 경영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 및 박사 과정까지 마치고 싶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밟아 제가 경영에 관한 전문가가 되면 실무 현장에서 직접 강의할 수 있는 전문 교수로 일하고 싶습니다. 저는 졸업이후 금융인으로서 지금까지 실무 경험을 하면서, 좀 더 체계적인 이론적 무장이 없이는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실무를 하는데 많은 한계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 [MIS 정보경영시스템] MIS 성공사례 실패사례
  • 경영 이념지속가능한 녹색성장으로 국가경제의 선진화를 주도하는 철도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감국민, 지역사회, 고객이 만족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경받는 기업ECO-RAIL 경영으로 친환경적인 문화의 소통수단철도경영시스템을 성과효율중심으로 선진화노사. 이해관계자간 서로 신뢰하고 상생하는 문화를 실현3. 회사 비전4. MIS 실패사례 한국철도공사 (ERP)2005년 한국철도공사는『철도 경영혁신 ERP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주)LG C

  • [독후감]파우스트 , 죄와벌 비교
  • 독후감은 준비하는 과정과 쓰는 과정에서 힘들어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이 생긴다. 그렇지만 가슴 한편에 무엇인가를 남기고, 하찮아 보이는 조개가 흡사 영롱한 진주를 낳듯이 이러한 책으로 인하여 나 또한 진주를 얻은 듯한 느낌을 갖게해 늘 기분이 좋아지게 마련이다. 이 두 책을 접하고 나서 느낀 점이 있다면 하나님의 섭리를 역행하지 말며 현재의 삶에 충실해야함과, 혹여라도 죄를 지었다면 회개하여 주의 자녀로 거듭나야 된다라는 것

  • [독후감] `스타일의 전략`을 읽고
  • 르네상스적 디자인은 18C 후반에 낭만주의적 미학을 만나 감성적인 인식도 어느 정도는 믿을 수 있다는 인정을 받았고, 이후 100년 간의 산업화로 인해 생산성이 향상되고 경제적 부가 축적됨으로써 19C 말부터 지금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뜻으로의 디자인으로 거듭나게 된다. 내용 못지 않게 표면도 중요하게 인정받을 여건이 형성된 것이다, 사회 문화적으로 개성이 존중되고 개개인마다 각자의 개성을 추구하는 상황에서 스타일이 생산과 소비에서 고

  • [마케팅]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
  • 창조 할 뿐 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고객관계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기업 투자 관점의 문화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과의 연계를 도모하기에 앞서 계획과 명확한 목표를 먼저 설정하여 문화마케팅을 기업의 문화 전략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 무작정 문화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유로 자신의 기업 이미지와 맞지도 않는 예술과 연계하거나 자금만 지원하며 행사 진행표에 기업 이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