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일의 전략`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타일의 전략
스타일의 전략!! 내가 대학교 4학년을 다니는 동안 벤처 시간에 간간이 배운 벤처 산업의 전략 등이 전부였다. 이번 마지막 4학년 2학기를 다니는 동안 나에게는 새로운 과제인 독후감 과제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스타일의 전략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것. 4년 동안 독후감을 써본지가 오래라 언제 써본지 기억이 안 난다. 고등 학교때 논술준비를 해 그때 펜을 잡고 처음 잡는 것 같다.
어째 뜬 이번엔 오랜만에 책도 읽고 나의 생각을 쓸 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아서 마음 편히 쓸 수가 있었다. 처음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솔직히 같은 과 누나랑 같은 조가 되기 위해서 였다. 하지만 제목도 맘에 들어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이었다.
흔히 우리 주변에서는 스타일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이 책이 그리 싫지는 않았다. 요즘 스타일이라고 하면 개성이 뀌어나다, 스타일이 좋다던 그런 말들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니 요즘 시대의 개성을 말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좀더 깊이 말하자면 문화 마케팅을 요약하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나도 마찬가지지만 요즘 젊은이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기 위해 온라인 아바타를 꾸미고, 싸이 홈피에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고, 과감한 패션이나 명품에 아낌없이 돈을 투자한다. 하지만 그게 과연 '나만의' 개성일까? 주변에 온라인 아바타 한 번 꾸며보지 않은 사람, '싸이질' 한 번 해보지 않은 사람 찾기가 오히려 쉽지 않다. 땅에 끌리는 힙합바지는 강남역 거리에 10분만 서 있으면 여러 명을 볼 수 있다. 시장의 형태는 일종 다생산의 대중 시장에서 다종 다생산의 대형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다. 대중 시장들이 모여 하나의 대형 시장을 만든다. 이제 시장은 단 하나의 획일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대신 여러 종류의 대중 상품을 만들어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