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변화의 파도를 넘어라’와 ‘르네상스 매니지먼트’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독후감]‘변화의 파도를 넘어라’와 ‘르네상스 매니지먼트’를 읽고
- 본문내용
-
현재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끊임없는 경쟁을 하며 살고 있다. 과거에는 몇백년에 걸쳐 일어났던 변화가 수십년 사이에 일어나며, 심한 경우는 몇 년, 몇 개월 사이에도 끊임없는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시장을 지배하는 상품이 그 지배력을 가지는 기간은 1년 8개월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현재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하여 그것에 안주하게 된다면 그 기업은 머지 않아 위험에 처하게 될것이다. 이러한 위험에 처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지배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연구와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3M의 경우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연간 판매액의 10%가 1년 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나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의 30%를 출시된지 4년 이내의 제품으로부터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1996년 7월 3M은 그들이 원하는 종류의 수익을 낼 가능성이 없어졌다고 판단하여 전세계 선두를 달리던 사업을 정리하였다. 이러한 모습은 변화하는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살아남기 위한 기업 활동의 훌륭한 예 중 하나이다.
‘스티븐 카터’는 자신의 저서 ‘르네상스 매니지먼트’를 통해 3M이나 고어텍스 등 여러기업들이 사용한 훌륭한 시스템들을 예를 들어 기업들이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현재 지향하여야 할 이상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