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분석] 트렉스타의 성공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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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기업소개
⑴ 기업현황
⑵ 기업연혁
⑶ 경영목표
⑷ 경영이념
⑸ 경영전략

Ⅱ. 기업의 특징과 혁신
⑴ 기술적 측면
⑵ 마케팅 측면

Ⅲ. 혁신으로 인한 성과
⑴ 연도별 재무제표 비교 (과거와 현재)
⑵ 아웃도어 관련 타 업체와의 비교

Ⅳ. 향후전망 & 앞으로의 개선방향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 기술적 전략 정리
- Light Weight : 세계 최초로 290g의 경등산화를 제작한 기술
- 한국 최초 고어텍스를 신발에 적용한 기술력
- Digital Shoe : 48시간 이내 고객에게 전용 맞춤신발을 제작
- 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 : 불규칙 지면 균형 유지 신발 제조
- KOBRA : 신속한 착화, 탈화를 도와주는 보아시스템이 장착된 트레킹화
- ICE Grip : 얼음 위에서도 미끄러짐이 없는 신발 밑창
- nesTFIT : 발의 실제 관절 모습과 똑같이 입체적으로 제작된 신골과 신발의 안창, 그리고 발의 굴곡대로 밀착하여 착용감을 극대화 시킨 신발기술의 최고봉

* Technology Creator
=>현재 트렉스타의 중장기 핵심 프로젝트로 미래신발 트랜드를 주도 할 것으로 예상
- 자동 온도 조절 신발
- 항공 우주 신발
- 물이 묻지 않는 신발
- 차세대 전투화

⑵ 마케팅 측면
①AS를 통한 마케팅 전략- 전 제품 평생무상 &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동호실업은 유난스러운 A/S로도 유명했다. 10년전에 구매한 제품도 착불택배로 본사로 보내기만 하면 100% AS해주고, 1년에 3회씩 직원들이 유명 산으로 직접 찾아가 등산객의 신발을 고쳐주는 AS마케팅을 전개 하였다. 밑창만 갈아주는 게 아니라 갑피에 방수제를 칠해주고 새 신발끈과 안창도 추가로 넣어주는 등 전체적인 등산화 관리까지 철저히 해줬다. AS를 반복할수록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졌고, 수선을 맡기기 위해 매장을 찾았다가 트렉스타의 다른 아웃도어 제품을 사가는 고객도 늘었다. 영업사원들의 우려와 달리 등산화 판매량은 AS를 시작하기 전보다 줄지 않고 오히려 전체 매출을 매년 늘어만 갔다.
② 산악스타 마케팅

참고문헌
Ⅴ. 참고자료

트렉스타
www.treksta.co.kr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 트렉스타편‘
www.kbs.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재무제표)
http://dart.fss.or.kr/

한국신발산업협회
http://www.footwear.or.kr

아웃도어시장 현황과 전망
http://www.kisrating.com/report/special_rpt/general/sr20090622-2.pdf

아웃도어브랜드 광고 비교
http://www.emountain.co.kr/contents_main.htm?upmenuid=401&menuid=401&contentsid=2500

트렉스타 내용은 125 부터
http://www.stepi.re.kr/researchpub/fulltext/P06-25_New-1.pdf


<기사>
권동칠 대표 인터뷰기사
http://www.tinnews.co.kr/sub_read.html?uid=2227§ion=sc16§ion2=인터뷰

세계시장진출 관련기사
http://www.kookje.co.kr/news2006/asp/center.asp?gbn=v&code=0200&key=20100729.22002213702

그린포인트제 관련기사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2480&Branch_ID=kr&rssid=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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