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 나의 몸, 건강한생활, 나와 가족, 5대영양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몸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알 수 있고 음식에 들어 있는 5대 영양소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목차
1.표제

2.우리 몸에 좋은 음식

3~13.5대 영양소와 음식

14.물

15.골고루 먹어요

16~19.우리 몸에 안 좋은 음식

20.엄마가 차려 주신 밥상

21~22.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어떤 음식인가요?
유아: 피자요…과자요…빵이요…떡볶이요…
교사: 그래요. 피자를 좋아한다고 해서 매일 피자만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유아: 살이 쪄요…건강에 안 좋아요…
교사: 맞았어요…피자를 좋아한다고 해서 계속 피자만 먹으면 건강에 안 좋아요. 왜 건강에 안 좋을까요?
유아: 한 가지만 먹으면 안 좋아요…밀가루음식이라 그래요…
교사: 그래요. 우리 몸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여러 영양소들이 필요해요.
어떤 음식은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또 어떤 음식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거나 근육을 만들어 주고
병에 걸리지 않게 도움을 주는 음식도 있어요.
이렇게 우리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는 어떤 영양소들이 들어 있는지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유아: 좋을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알아보고 또한
우리 몸에 안 좋은 음식은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계획안] 한국의 전통 음식 -떡 수업계획안
  • 나 편의식품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요인이 되고 있다.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햄버거, 콜라, 후라이드 치킨 같은 음식들은 이미 서구 사회에서 열량만 높고 다른 비타민, 무기질과 같은 영양소가 적은 졍크푸드(Junk Food)로 알려져 주의를 받고 있다. 그 이유는 이와 같은 음식들은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열량 과잉으로 초래되는 건강문제들, 즉 비만인구의 증가 및 성인병 유발 등을 초래하고 있기 때문이다.우리 식생활의 변화 경향

  • 프로그램 개발 건강교육프로그램
  • 건강한 몸을 위한 운동교육5) 참고자료4. 향후계획1. 프로그램 필요성1) 문제점(1) 현황조기교육의 열풍으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 교육 등의 전문적인 프로그램은 많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유아의 건강을 위한 부분적인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필요한 유아를 위한 건강교육프로그램은 제대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어린이집에서나 유치원에서 간간히 일일계획 안에서 ‘식중독 교육’이나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음식을 중심으로 선택활동의 내용이 구성되었다. 또 밥으로 음식 만들기 부분에서는 밥의 중요성과 쌀의 영양소에 대해 안 후 볶음밥, 주먹밥, 김밥 등 한그릇 음식을 만드는 실습 활동을 통해, 대부분 잡곡밥이나 콩밥, 쌀 밥짓기 등과 같은 밥짓기 활동 위주에서 탈피해 파격적인 변화를 꽤했다. 즉 밥짓기보다는 아이들의 흥미를 고려하고, 창조적으로 여러 가지 변형하여 만들 수 있는 소재이자, 조리 과정 자체가 쉽고 재미있는 요리로 구성하여,

  • [방통대 아동건강교육]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출처본문표기]
  • 아동건강교육 4학년 E형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의 개요1) 주요개념2) 건강교육의 필요성3) 건강교육의 목표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예시 중심1) 영양교육2) 요리활동3) 동화4) 역할 놀이5) 상황설정6) 부모지도7) 현장학습3. 영유아 건강교육을 위한 나의 견해1) 안전점검의 생활화2) 보육시설 역할 분담3) 영유아 안전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4) 교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건강을 위해 관련분야의 상호협력-지역사회 지불능력에 맞는 보건의료수가-자조정신과 자립정신 배양-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보건사업 추진⑤ 1차, 2차, 3차 보건의료-1차(일차)보건의료: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 보건의료로서 WHO 일차보건의료의 내용이여기에 해당 →보건교육, 적절한 식생활과 영양개선, 모자보건 및 가족계획사업, 주요 감염병에 대한 예방접종, 풍토병 예방 및 관리, 통상질환의 기초적 진료, 필수의약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