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 나의 몸, 건강한생활, 나와 가족, 5대영양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몸에 좋은 음식 안 좋은 음식]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을 알 수 있고 음식에 들어 있는 5대 영양소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 목차
-
1.표제
2.우리 몸에 좋은 음식
3~13.5대 영양소와 음식
14.물
15.골고루 먹어요
16~19.우리 몸에 안 좋은 음식
20.엄마가 차려 주신 밥상
21~22.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어떤 음식인가요?
유아: 피자요…과자요…빵이요…떡볶이요…
교사: 그래요. 피자를 좋아한다고 해서 매일 피자만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유아: 살이 쪄요…건강에 안 좋아요…
교사: 맞았어요…피자를 좋아한다고 해서 계속 피자만 먹으면 건강에 안 좋아요. 왜 건강에 안 좋을까요?
유아: 한 가지만 먹으면 안 좋아요…밀가루음식이라 그래요…
교사: 그래요. 우리 몸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여러 영양소들이 필요해요.
어떤 음식은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또 어떤 음식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거나 근육을 만들어 주고
병에 걸리지 않게 도움을 주는 음식도 있어요.
이렇게 우리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는 어떤 영양소들이 들어 있는지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유아: 좋을 것 같아요….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알아보고 또한
우리 몸에 안 좋은 음식은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기로 해요.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