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서비스 운영관리-SAS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비스의 소개
2. 서비스 운영의 특징
3. SAS 사례의 소개
4. 토의문제
- SAS사례에서 서비스 경영개념
- SAS가 취한 네가지 방법
- SAS의 접근 방법에 대한 적용 가능성
- 최근 서비스에 대한 중요성 인식
본문내용
● 서비스란 ?
시간, 장소, 형태 또는 심리적인 효용을 생산하는 경제활동
● 서비스와 기업인식의 전환
제품생산이 하드웨어라면 서비스는
소프트웨어라는 인식
제조업과 더불어 경제를 구성하는 양대산맥으로의 인식전환


프로세스 일부분으로서의 고객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시간 소멸적인 능력
고객의 위치에 의한 시설의 위치 선정
노동집약정도
무형성
산출측정의 어려움

< SAS(Scandinavian Airline System)사 >
◎ 1981년 경기침체 800만달러 적자
◎ Jan Carlzon 취임 총이익 7,100만달러

회사이미지 개선 노력
정확한 시간 엄수/비지니스항공 홍보
북유럽 최대 항공사로 자리잡음



기업 자체적
측 면 1.조직내의 태도 및 구조적인 변화
ex) 고객지향, 진실의 순간
2. 임원들과 일선 종업원들의 교육
ex) 서비스 품질 교육, 캠페인

기업 외부적
측 면 3. 회사의 독특한 이미지 홍보
ex) 정확한 이륙시간, ~로 알려진
4. 차별화된 상품개발 및 홍보
ex) 유로클래스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TO의 직접투자에 대한 규제및 방침
  • 생산량의 30%에 이르는 6,830만톤의 물량이 국내 바이어들에게 판매되고, 나머지는 수출에 할당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고 하였다. 6,830만톤 중에 약 4,140만톤은 국영 발전사인 Perusahaan Listrik Negara에 할당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International Coal Report(‘09. 2. 16)http://blog.naver.com/sas1364?Redirect=Log&logNo=120064473805사례4) 국산부품 사용의무금년도 아르헨티나 자동차 시장은 전년도의 18만대선에서 10만대선으로 대폭 줄어들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있는데,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정보관리, 프로그램관리와 평가
  •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 및 처리과정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정의1970년-비영리기관들이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운영하기 시작-마케팅의 주체영리기업→대학, 박물관, 교회, 사회복지단체 등 비영리조직으로 확장-마케팅의 객체상품이나 서비스→사람, 장소, 아이디어, 경험, 조직-비영리조직에서 마케팅의 중심목적은 단지 판매와 수요의 창출이 아니라 수요관리가 됨1980년대 우리나라-대학들과 사회복지조직들이 미약한 수준이나마 이벤트,

  • [경영패러다임의이해] 항공산업을 통해 본 자유주의와 공화주의적 경영(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과 American Airline(아메리칸항공)을 중심으로)
  • 112010. 5. 27 리얼컴퍼니 전무이사 노만장(고려대 경영대 77학번) 리더십 조사를 바탕.함대영, ‘저가항공사의 성공스토리’가가원 출판사. P 52함대영, 위의 책, P 55패트리샤존스래리커해너, 김인경 역, 성공기업의 남다른 경영이념, 세종서적, 1997William G. Nickels, 경영학의 이해, 생능출판사, p. 334조디호퍼기텔, 위의 책, p262.강진구, 김현기, 프렌드십경영, 토네이도, p.1242010.4.29 제출한 ‘MS vs SAS’ 비교분석 레포트에서 작성한 부분을 똑같이 옮긴 것

  • [독후감] 제프리 페퍼 교수의 지혜경영을 읽고
  • 있는지 말한다. 그들은 수많은 주요 이슈에 대해 무엇이 실제로 통하고 무엇을 해 야 하나 라는 문제를 안고 있다. 회사가 직원과 비즈니스를 관리하는데 있어 실수나 어 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중점을 두고 해결책을 제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많은 데이터와 사례를 제시하며 충분한 설명과 주장을 하며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 경영에 관한 반성과 사고를 촉발* 교육이란 가장 근본적인 통찰을 얻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질문을 던지도록 돕는 과정

  • 마케팅 관련 산업조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산업 조사
  • 관리해야 하는 정보의 양이 많아졌고, 시대가 변하는 속도가 빨리 지면서 옛날의 아날라고 방식으로는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따라서 ERP를 중심으로 하는 IT화를 추진해왔습니다. 하지만 ERP는 주로 프로세스 통합이나 업무 효율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단순한 현황정보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경영자들을 위한 의사결정이나 성과분석을 위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데에는 한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