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엑토즈소프트 중국진출사례 및 온라인 게임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엑토즈 소프트와 게임시장

1. (주)엑토즈소프트 소개
2. (주)엑토즈소프트의 국내전략적 제휴 현황
3. 게임산업현황과 경쟁상황 분석
4. 온라인 게임의 향후 전망


Ⅱ.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시장

1.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배경
2. 중국의 시장현황


Ⅲ.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

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
2.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기회요인
3.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위험요인
4. (주)엑토즈소프트가 보는 중국게임시장
5. (주)엑토즈소프트의 제품별 해외진출현황
6. (주)엑토즈소프트의 성공요인


Ⅳ. (주)엑토즈소프트의 미래

1. 시장환경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Ⅴ. 시사점


VI.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성공 전략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3) 경쟁상황 분석
시장의 급성장과 낮은 원가율로 인해 높은 진입장벽에도 불구하고 많은 업체가 경쟁하고 있으나 유료화로 전환되기까지의 하이테크 기술이 요구되어지고 실질적인 수익창출이 어려워 소수의 기업만이 존재할 수밖에 없어 과점시장의 형태를 보임.

■ 경쟁업체 수
- 대기업을 포함하여 2002년도 초 약 200개 업체로 파악됨

■ 진입장벽의 원인
-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사용자요구에의 적응을 위한 경험치 부재
- 기존 게이머의 흡수력 부재

■ 경쟁수단
- 게임의 완성도(시나리오, 그래픽,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 탄력적인 가격정책
-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4. 온라인 게임의 향후 전망
서두에서도 언급하였고 또 위의 표들에서 볼 수 있듯, 온라인 게임의 발전 속도는 타 게임들에 비해서 훨씬 빠름을 알 수 있다. 비록 아직은 그 절대적인 규모가 크지 않다 하여도 지금 같은 성장 속도를 감안할 때 향후 이른 시일 내에 게임산업의 큰 부분을 차지하리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근거로는 먼저 국내의 경우, 전채 인구의 절반이 넘는 2600만 명이 현재 온라인게임 인구로 나타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구축으로 누구나 쉽게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동안의 소극적 자세에서 벗어나 국가에서 국제 법규에 맞게 불법복제의 적극적인 근절을 위해 노력하는 점도 향후 이러한 온라인 게임의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다.
해외의 경우 전 세계 인터넷 인구의 증가 및 각 국의 통신료 인하 등에 힘입어 온라인 게임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든 산업이 그러하겠지만, 중국은 역시 온라인 게임을 비롯한 게임 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 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II 중국의 온라인 게임과 게임 시장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중국진출 배경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들이 중국시장 진출을 서두르는 이유는 무엇보다 중국의 게임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과 마찬가지로 지난해부터 초고속 인터넷망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
참고문헌
■참고 자료 출처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중앙일보(http://news.joins.com/)
게임조선(http://game.chosun.com/)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http://www.game.or.kr )
중국의 시장과 기업 (2000) 나남 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진출]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
  •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Ⅰ. 개요Ⅱ.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Ⅲ. 오락산업의 중국진출1. 법령규범2. 시장현황1) 전자오락기의 판매대리 및 유통2) 전자오락장의 경영상황 및 방식3. 향후 가능한 발전방향4. 중국대륙 시장진입의 주의사항Ⅳ.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1. 중

  • [국제마케팅]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수출한다는 것은 다른 상품수출에 비해 특별한 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고, 그러한 사실에 끌리게 되었다. 특히 세계 최대의 시장 규모를 갖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산 온라인 게임이 시장을 석권했다는 사실은 매우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먼저 온라인 게임 시장의 환경과 중국 시장의 특성을 알아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국내 온라인 업체 중 가장 큰 성과를 올린 액토즈 소프트의 경영전략과 성공 요인을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소프트) 글로벌 경영전략
  • 진출방법3) 4P4) 성과5) 평가7. 미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1) 시장 환경2) 진출방법3) 성과4) 평가7-1. 미국시장에서의 재도약1) 4P2) 현재 미국에서 진행 상황8.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과분석1) 시장 환경2) 진출방법3) 4P4) 향후 전망과 유의사항9. 경쟁사 업체1) 넥슨10. 성공요인 및 시사점결론 - 11. NC소프트 나아가야 할 방향 #1. 참고문헌#2. 별지 - 설문지#3. 별지 - 전화인터뷰전문1. 엔씨소프트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 [경영전략] 엔씨소프트(NCSOFT)의 아시아, 미국, 유럽시장 진출전략
  • 게임 누적매출이 1조6천억 원에 달하고 있으며 후속작인 리니지2는 현재 한국에서 동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미국 및 여러 국가에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세계적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1) 경영이념과 전략1) 경영이념엔씨소프트의 기업이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서 살펴 볼 수 있으며, 여기에 사회사업으로써의 주요 이념을 함께 들

  •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
  • 사례엑토즈 소프트 (Actoz Soft)1996년 10월 창립후 대만을 거쳐 중국시장에 진출한 온라인게임업체로 초기진출시 라이센스 체결형태로 진출하였으나 장기적인전략으로 합작투자의 형태로 변화하였음연도월중 국 진 출 현 황20016샨다와 엑토즈 ‘미르의전설2’ 의 라이센스 계약 체결9해홍그룹과 “천년”중국 본토 서비스 계약 체결 11‘미르의전설2’ 중국내 상용화 시작20041중국 현지법인 설립 투자12샨다에게 지분(28.95%) 및 경영권 양도2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