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e – Marketplace 정의
* e – Marketplace 분류
* e – Marketplace 효과
* e – Marketplace 기회지수
* 산업구조 분석을 통한 e – Marketplace 분석
* e – Marketplace 간 전략적 제휴
* B2B시장의 전망과 산업별 e마켓플레이스 현황
* 사례 분석
* Reference
- 본문내용
-
e – Marketplace 정의
- (기업 간) e마켓플레이스, 전자 시장, electronic marketplace,
Web marketplace, virtual marketplace, market maker, exchange, E-Hub
- 조직 간 정보 시스템(IOS: Interorganizational Information System)
- 전자적 중개자(Electronic Intermediary)
- 가상의 시장(인터넷 기반의 솔루션)
- 다수의 거래 주체들이 참여하여 거래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인터넷 기반의가상 시장
e – Marketplace 운영 형태
- 전방향 집적자(Forward Aggregator)
‧ 최종 고객이 있는 방향으로 영업을 운영해 나가는 형태
‧ 전방향이란 프로세스가 공급업체에서 시작하여 구매자에게서
끝나는 전통적인 공급체인 모델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
- 역방향 집적자(Reverse Aggregator)
‧ 구매자에게 편향되어 있는 형태
‧ 역방향이란 e-marketplace가 많은 구매자들을 끌어 모은 다음 이들을 대신해서 공급업체와 협상하는 것을 의미
사례 분석 (옥션)
공동구매 서비스의 개편
별도의 계약절차 없이 자유로운 판매서비스실행
→ 구매자의 신용 평가를 강화 함으로서 판매자의 참가기준으로 활용
공동구매의 판매업체와 물품등록건수의 제한이 사라짐
⇒ 판매물품을 확대함으로써 구매증가를 통한 공동구매의 활성화에 기여
수수료 체계의 조정
사전계약에 따라 차등화된 수수료의 일원화
● 구매자에게는 기존과 같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음
● 낙찰수수료의 차등화
→ 낙찰금액별로 적용하는 역누진제로 변경
● 등록 수수료 조정
⇒ 판매자들의 불필요한 중복등록을 억제하고, 경매시작가를 낮게 책정하게 함으로서 구매자의
참여율과 사이트의 활동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
- 참고문헌
-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한국무역학회 www.ktra.org
■ 한국국제통상학회 www.katis.or.kr
■ 삼성증권 www.samsungfn.com
■ 동원증권 www.choiceup.com
■ 동부증권 www.winnet.co.kr
■ 교보증권 www.kyobotrade.co.kr
■ 통계청 www.nso.go.kr
■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 재정 경제
자료평가
- hh
- devas***
(2007.11.14 22:52: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