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실무론] 모두투어 기업 분석 및 여행 상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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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1) 개요
2) BI - (Brand Image)

Ⅱ 기업 분석 2
1) 조직구성도
2) 판매경로
3) System

Ⅲ 상품소개

Ⅳ 타여행사 비교분석
1) 긍정적 측면
2) 부정적 측면

Ⅴ 그 밖의 인터뷰 내용
1.모두투어가 원하는 인재상이란?
2.여행사 전체 전망?
3.모두투어에서 직원관리에 있어 주어지는 혜택?
4.모두투어만의 주력상품?
5.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6.고객만족팀에서 고객응대 시 애로사항?


본문내용


1) Brand PR
-브랜드 인지도 강화(투어엔터테인먼트 설립)
모두 투어와 MBC, 올리브 나인이 합작하여 설립한 투어엔터테인먼트는 ‘TOUR'와 ’ENTERTAINMENT'의 결합을 뜻하며, 드라마 및 영화의 해외 로케이션 대행, 인∙아웃바운드 여행상품을 개발, 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확대를 꾀하고 있다.투어엔터테인먼트의 가장 큰 수익부분을 차지하게 될 국내외 촬영코디 사업은 최근로케촬영이 많아지는 추세에 따른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장으로 평가된다.


2) Brand AD

-공중파를 통한 적극적인 광고 전략
2006년 배우 신현준이 출연한 첫 번째 영상광고 ‘자격 있는 여행전문가 편이 공 중파, 케이블, 기내영상매체 등을 통해 방 송하여 브랜드 이미지 대중화를 꾀하였 다. 배우 김윤석과 탤런트 엄태웅등 대중 에게 인지도 높은 연예인들과 광고계약 을 맺어 보다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상승 을 노리고 있다.


- 폭넓은 제휴채널
모두투어는 여행업계의 한정적인 광고 매체 활용을 벗어나 공중파, 케이블, 기내 영상 매체 및 다양한 인쇄광고를 활용하여 모두 투어의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21세기 급변하는 여행업계를 선도하기
참고문헌

․ www.modetour.com
․ www.hanatour.com
․ www.kostat.go.kr
․ www.visitkorea.or.kr
․ www.koreatravel.or.kr
․ www.traveltimes.co.kr
․ www.mt.co.kr
․ www.yonhapnews.co.kr
․ www.fnnews.com
․ www.e-today.co.kr 
․ www.emodetour.co.k
․ 위기 딛고 선 기업들 모두투어 ,중앙일보, 2010/3/19
․ 여행업 최대호황 재현.하나·모두투어 매수-유진, 이데일리 경제 ,2010/4/27
․ 모두투어, 소비자만족도 여행부문 '1위', 아크로팬 경제, 2009/10/28
․ MODE 모두, 모두투어 편집부, 2008
․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 신수근, TBJ여행정론, 2006
․ 관광정보의 이해 - 김동진, 백산출판사, 2005
․ 여행사 오버추어 광고 활용 - 김소은,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2005
․ 21세기 신여행업 - 김천중 외, 학문사, 2002
․ 여행업경영개론 - 이선희, 대왕사, 2002
․ 관광사업의 이해 - 박호표 외, 학현사, 2001
․ CEO 와인에서 경영을 얻다 - 진희정, 마젤란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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