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우리동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놀이지도_유아들이 교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놀이 주제에 대해 교실 전체에 게시판, 화보, 놀이자료 등 다양하게 구성해야 한다 주제 우리동네와 관련한 놀이 영역별 환경구성 할 수 있는 자료를 3개 이상 제시하고, 제시한 놀이자료 중 택 1하여 가능한 놀이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 [놀이지도] 놀이활동 -역할놀이, 주제놀이, 물놀이, 전래놀이, 모래놀이
- 놀이지도 본시 수업계획안 신체 음률영역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공공기관 알기
- 교수-학습 지도안 - 사회 - 우리 동네 가게의 종류를 알고 이용하기 - 가게 놀이
- [유아사회교육] 우리 동네 꾸미기 수업지도안
- 목차
-
· 주제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 제작과정
· 경제적 비용
· 개요
언어영역 놀잇감 주제 : 심부름을 갑니다
1. 놀잇감 소개
2. 놀잇감의 기능적 조건(교재 172페이지 참고)
① 안전성
3. 놀이 활동 계획
4. 교사 역할
5. 놀이효과(교육적 조건)
신체영역 놀잇감 주제 : 친구네 집에 놀러가요
1. 놀잇감 소개
2. 놀잇감의 기능적 조건
3. 놀이 활동 계획
4. 교사 역할
5. 놀이효과(교육적 조건)
인지영역 놀잇감 주제 : 슈퍼마켓에 가요
1. 놀잇감 소개
2. 놀잇감의 기능적 조건
3. 놀이 활동 계획
4. 교사 역할
5. 놀이효과(교육적 조건)
1. 제목 : 병원놀이
2. 놀잇감 소개
3. 놀잇감의 기능적 조건
4. 놀이 활동 계획
5. 교사 역할
6. 놀이효과(교육적 조건)
통합놀이(언어영역/ 신체영역) : 우리동네
1. 놀잇감 소개
2. 놀이 활동 계획
3. 교사 역할
- 본문내용
-
4. 교사 역할
① 유아들이 좁은 장소에서 재빨리 움직이는 놀이이므로 안전에 유의하도록 신경을 쓴다.
② 교사가 심판과 같은 역할로써 처음 놀이가 시작할 때 시작을 외쳐야 하고 빨간불과 파란불을 외쳐야 하며 이긴 사람을 판가름 해야한다.
(하지만, 만약 놀이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아이가 있다면, 심판으로 교사의 역할을 도맡아서 해도 무방하다. 놀이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이 시작을 외쳐도 된다.)
5. 놀이효과(교육적 조건)
① 신체적 운동능력이 개발될 수 있다.
- 대근육 발달 : 한 발 들고 깽깽이 하고, 손을 들고 천천히 걷고, 두발 모아 점프를 하는 등의 미션수행을 통해 유아들은 대 근육을 사용할 수 있고, 발달시킬 수 있게 된다.
- 균형과 평형감각 발달(특수 운동능력이 발달) : 한 집에 두명의 아이가 떨어지지 않게 서 있으려면 균형과 평형감각이 필요하다. 이 놀이를 통해 유아들은 균형과 평형감각을 연습시킬 수 있다.
- 손 조작력과 눈과 손의 협응의 발달 : 가위바위보를 통해 아이들은 손 조작력과 눈과 손의 협응을 발달시킬 수 있다.
② 신체적 발육이 촉진된다.
- 신체 각 부분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할 뿐아니라 순환, 배설, 호흡 등의 기관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서서 움직이는 놀이이므로 바른 자세를 형성할 수 있다.
③ 안전능력을 향상시킨다.
- 정리하기 : 2명까지만 집에 들어갈 수 있다는 규칙이 있으므로 아이들은 서로 몸이 부딫치지 않도록 위험상황을 적절하게 판단하여 그 상황에 맞는 교통정리를 할 수 있게 된다.
- 침착성 : 횡단보도를 건널 때, 미션을 수행할 때 등 몸을 움직이기 전에 안전에 대해 생각해야 하므로 유아의 침착성이 향상될 수 있다.
④ 사회성 발달을 향상시킨다.
- 그룹놀이이므로 유아들은 풍부한 관계들을 경험하
게 된다. 가위바위보를 통해 협동관계 경쟁적 관계를
경헝하며 서로를 도와주고 순서를 지키는 경험을 하
면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
⑤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
- 규칙있는 게임에서는 승자가 있기 마련이다. 유아
들은 이러한 게임에 몰두하면서 이기는 경험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된다. 또한 꼭
이기고 지는 것의 중요도 보다는 놀이를 하는 과정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노동시장에서의 성불평등을 각각 인적자본이론, 이중노동시장이론, 성별분업이론으로 설명하고 여성의 노동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하시오
- 침묵의 나선이론과 사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현재 자신의 생각, 가치관, 행동 등에 영향을 준 주변환경체계는 무엇(누구)였으며 어떤 방식으로 현재 모습에 영향을 주었는가
- 지역사회복지실천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이론에 대한 개인의 의견을 서술
-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찾아 그대로 소개하고, 그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평생 교육적 의미와 장단점
- 의료사회복지사의 자질과 전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언론학] 탄환이론, 제한효과 사례(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