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는 왜 성공한 사례인가.
2. 2%의 현재까지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3. 2%가 앞으로 취해야할 마케팅 전략
Ⅲ. 나 가 며
본문내용
이 표를 분석하면, 청량 음료 시장이 다른 시장에 비해 무척이나 성공비율이 낮다는 걸 알 수가 있다. 무척 많은 수의 음료수는 쏟아지는데 비해서 그 성공비율이 무척 낮다는 점이 끌렸다. 그럼 이렇게 어려운 (다른 시장보다 몇 배나 더 치밀한 분석과 노력을 요구하는) 시장에서 성공한 사례는 무엇이 있고, 그 사례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가 나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래서 나름대로 자료수집 결과, '2%부족할 때 (이하 2%)'로 정하게 되었다. 몇 번인가 마셔보면서 이런 음료는 맛이라는 것에 대한 특별함(물론 기술적으로 우월한 부분이 있었지만, 특별히 새로운 맛이 약하고 느낌)보다는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욕구를 자극하였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이 기회를 통해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써 성공비율이 1%밖에 되지 않았던 "2%"를 공부하려 한다. 2%가 왜 성공한 마케팅 사례인지, 그리고 이 사례를 통해서 특별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롯데 칠성 음료의 2%부족 할 때의 성공요인은 대부분 마케팅 적 요인에서 비롯 되었다. 남양 유업의 니어 워터가 초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도 롯데 칠성의 마케팅 능력에 무너진 것을 보아 현재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17차의 경우도 충분히 위와 같은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보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 대한 문제의 중요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2. 시장 분석2-1. 시장 상황① 음료시장 전체의
마케팅 성공사례 要約本과목명마케팅관리 02분반담당교수 황인창 교수님목 차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2. 롯데칠성연혁3-1.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2)상황분석3)SWOT분석4)STP전략5)마케팅믹스(4P)3-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1)제품선정이유2)상황분석3)SWOT분석4)STP전략5)마케팅믹스(4P)4. 결론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롯데칠성음료(주)는 우리나라 청량음료
때, 20칼로리 미만의 저칼로리 음료이다. 지방분해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임을 강조했다.4. 소비자분석「2% 부족할때」나 「니어워터O2」가 출시되기 전 우리나라의 음료시장을 주도하던 시장은 청량음료였고 거기에 사회적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분위기에 따라 개발된 건강주스 등이었다.이미 확대된 이러한 시장에서 신제품을 개발한다고 해서 그것이 성공할 확률은 거의 희박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의미에서 롯데 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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