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롯데칠성 `2%부족할때`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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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 론

1. 2%는 왜 성공한 사례인가.
2. 2%의 현재까지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3. 2%가 앞으로 취해야할 마케팅 전략

Ⅲ. 나 가 며
본문내용
이 표를 분석하면, 청량 음료 시장이 다른 시장에 비해 무척이나 성공비율이 낮다는 걸 알 수가 있다. 무척 많은 수의 음료수는 쏟아지는데 비해서 그 성공비율이 무척 낮다는 점이 끌렸다. 그럼 이렇게 어려운 (다른 시장보다 몇 배나 더 치밀한 분석과 노력을 요구하는) 시장에서 성공한 사례는 무엇이 있고, 그 사례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가 나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래서 나름대로 자료수집 결과, '2%부족할 때 (이하 2%)'로 정하게 되었다. 몇 번인가 마셔보면서 이런 음료는 맛이라는 것에 대한 특별함(물론 기술적으로 우월한 부분이 있었지만, 특별히 새로운 맛이 약하고 느낌)보다는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욕구를 자극하였다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이 기회를 통해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써 성공비율이 1%밖에 되지 않았던 "2%"를 공부하려 한다. 2%가 왜 성공한 마케팅 사례인지, 그리고 이 사례를 통해서 특별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기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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