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커피 전문 브랜드 카페들의 높은 가격 측정원인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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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목적, 이유
2.설문조사
3.실태조사
4.인터뷰
5.결론
본문내용
Q4. 10분의1정도 저렴한 자판기, 편의점, 일회용 커피 외 굳이 브랜드 카페의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복수응답)

결론
원가를 모르는 소비자 다수
알 권리가 있다 생각하는 소비자 다수
비싸다고 느끼지만, 여가, 커피를 즐기기 위해 이용하는 소비자 다수
따라서, 알 권리를 충족 시키기 위한 활동 계획

1. 소비자 시민 모임

Q1. 소비자들을 대표하는 소시모 에서는 오르는 커피가격에 대한 제재 활동이 있었나요?

A1. 현재 자율시장경쟁 상황에서 커피가격은 국가도 소비자도 제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 커피가격에는 커피의 원가와 서비스 외에 브랜드의 가치를 더해서 가격이 형성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Q2. 브랜드 커피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이 비싸다는 것인데, 이런 사람들의 인식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A2. 파스쿠치의 경우 인테리어에 대리석등의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더 그렇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입장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네거티브적으로 생각하지만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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