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유통전략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형 할인점
대형 할인점이란?
대형 할인점 현황

E - MART
E–MART 연혁
E–MART 소개
경쟁업체
SOWT
4p
유통전략
PL상품
PB상품

물류 전략
매장운영시스템
Pos시스템
EDI시스템
E-mart 물류시스템
TC방식
GOT시스템
E-TODAY 시스템
표준물류코드 (EAN-14)

결 론
본문내용
E-TODAY SYSTEM 도입효과
바이어들이 상품기획 및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됨

현장업무가 정확히 파악되어 현장의 요구가 충분히 반영

중복적인 일 처리가 사라져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증가

고객과 협력업체, 이마트가 실시간으로 서로 연결되어 고객들이 필요로하는 모든 상품을 최적, 최단시간에 체계적으로 제공

매장운영 시스템
POS시스템
판매 시점 정보 관리 시스템

EDI(전자문서 교환시스템)
기업간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교환하기 위해 지정한
데이터와 문서의 표준화 시스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통산업의 글로벌전략- 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이마트를 중심으로
  • 분석 - 11(1)세계 시장 속 할인점 산업의 성장세(2) Global Top 5 사의 매출현황 IV. 글로벌 리더 분석- 14기업 소개 ① Wal-Mart②Carrefour③Costco재무상태 - 15(3) 글로벌리더의 글로벌 전략(4) 글로벌화의 실패사례와 글로벌 리더의 비교21(야오한 (K MART(5) 글로벌 리더를 앞지른 로컬화 성공사례분석 25( 테스코 ( 이마트V. 결론 - 271. 향후 유통기업의

  •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전략사례, 마케팅 4P전략 분석 # 코스트코 성공요인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과 비교분석
  • # 기업분석과 전략사례# 마케팅 4P전략 분석 #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과 비교분석# 결론 및 향후시사점#목차1. 코스트코 기업소개2. 코스트코의 성공요인3. 코스트코 경영전략 사례(1) 판매전략(2) 코스트코 만의 차별화된 전략(3) ESG 경영(4) PB제품 활용전략4. 코스트코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코스트코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략 비교분석(1) 제품전략 비교분석(2) 서비스전

  • [논문계획서][유통학] 한국기업이 개방확대된 중국유통시장진출에 성공한 사례연구 및 전망
  • 성공한 사례연구 및 전망목차서론연구목적연구방법선행 연구와의 차별성중국 유통시장의 현황중국 유통시장개황중국 유통시장 업태별 현황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한국기업의 중국유통시장진출현황삼성 매니콜 (전자제품 유통사레)동양제과 오리온초코파이 (식품 유통사레)이마트(소매업체 유통사레)“전설2”“천년” 온라인 게임(소프트웨어 유통사레)개방확대된 중국유통시장 진출전략중장기 중국사업 환경

  • 리바이스 경영사례(유통채널의 다각화와 차별화전략)
  • 1. 개요2.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차별화전략 분석3. 99년 e-business의 쓰디쓴 실패와 극복4. 03년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통한 성공사례 -이마트 입점5. 한국시장의 본격적인 진출 1. 개 요유통경로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 또는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과 관련되는 일체의 상호의존적인 조직을 말합니다.기업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제품이 소비자에게 적절한 시간에

  • [국제마케팅] 월마트의 한국 진출사례 및 실패 대응전략
  • WALMART*의 진출사례 실패/대응전략목차Ⅰ.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Ⅱ. 본 론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2. 월마트코리아의 전략과 결과3. 한국소비자의 특징4. 국내시장 실패 요인5. 대응 전략6.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대응 전략Ⅲ. 결 론조원들의 의견 참 고 문 헌Ⅰ.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1. 선정동기Walmart세계 최대 유통기업2. 기업소개└WALMART의 매장형태(www.walmartstores.com)└WALMART 해외 진출데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