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외정책론] 햇볕정책 Sunshine Policy & 동북아 균형자론 Balanc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햇볕정책 Sunshine Policy
햇볕 정책의 개요 & 배경
햇볕 정책의 주요 정책
햇볕 정책의 평가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의 햇볕정책의 비교
결론
2.동북아 균형자론 Balancer
동북아 균형자론의 개념 & 배경
정부가 주장했던 균형자 정책
균형자론에 대한 당시 국내의 반응
균형자론에 대한 미국의 반응
정부의 해명
결론
- 본문내용
-
1. 정상회담
1) 개요: 2000. 6. 13~15 김대중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회담
2) 의의: 첫 번째 남북 최고 책임자들의 공개적인 회담
3) 성과: 6.15 남북 공동 선언
- 통일 실현의 자주적 원칙
- 낮은 단계의 연방제와 연합제
- 인도주의적 문제 해결
- 다방면에서 남북 교류 협력
- 당국간의 대화의 장 개최
기존 정부와 다른 대북포용정책으로 한반도 평화와 민간 교류 및 경제 협력이 증대되었으나, 대북송금 및 전국민적 동의를 이끌어내지 못한 한계를 안고 있다.
1. 참여정부의 국가 안보 전략 기조
2. 참여정부가 추구하는 균형 외교
1) 가치와 국익의 균형
2) 동맹과 다자협력의 균형
3) 세계화와 국가정체성의 균형
4) 국가와 국가의 균형
3. 어떻게 균형을 이룰 것인가?
군사적으로 작전권을 되찾아 우리의 의지와 관계없이
동북아시아의 분쟁에 휘말리는 일은 없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