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이동통신산업에서의 SKT vs KT(KTF) 경쟁우위 확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동통신산업의 경쟁체제
이동통신산업의 경쟁의서막
경쟁자 분석틀
토의1. SK텔레콤과 KT가 추구하는 경쟁우위는 비용우위인가 또는 차별화우위인가?

토의3. SKT vs KTF 경쟁우위 확보 방법
1. 경영환경의 변화
2.현재의 경쟁우위
3. 향후 주도적 경쟁우위 창출 방법
본문내용
이동통신산업의 경쟁체제

19840년
한국이동통신 서비스 출범

1990년 체신부
이동통신사업분야에 경쟁체제 도이 ㅂ결정

1992년 CDMA기술이 이동통신의 단일 표준화 기술이 됨

한국이동통신 독점체제에서 신세기통신의 등장


보조금 전쟁

1)2000년, 시장 과열경쟁 방지를 위해 단말기 보조금제 폐지
2)SK텔레콤의 신세기 통신 인수합병
3)한국통신프리텔의 한솔 PCS인수합병


이동통신 시장 개편
셀룰러 :SK텔레콤
PCS:한국통신프리텔, LG텔레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통신 산업의 발전과 SK-KTF 마케팅전략 시장비교분석(A+)
  • 산업의 주요 기업(1) SK텔레콤(2) KTF4. 통신 기술의 발달4.1. 제 3세대 통신망(3G 방식)4.2. 제 4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개발5. 소비자 트랜드 변화5.1. 청소년층이 주 소비계층으로 등장5.2. 소비자들의 과시적 타인 지향5.3.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 증폭6. SHOW vs 3G+ 전략 분석6.1. SHOW vs 3G+경쟁 배경6.2. SHOW vs 3G+ 마케팅 전략.(1) SHOW vs 3G+ 광고전략 (2) SHOW vs 3G+ PR 광고 비교(3) SHOW vs 3G+ 프로슈머들의 테스트(4) SHOW vs 3G+의 SWOT 분석 비교(5) KTF(SHOW) SKT(3G+) 마케

  • [마케팅전략] KTF 마케팅 전략
  • KTF 마케팅 전략Ⅰ.서론- 기업소개Ⅱ. 본론1.환경분석(1) 5 Forces Model(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3) KTF 3G 전략의 문제점2.경쟁사분석(1)SK Telecom(2)LG Telecom3.마케팅전략(1) KTF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2)4P 전략(3)SWOT 전략(4)STP 전략4.KTF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Ⅲ.결론1.향후전망2.느낀점Ⅰ.서론▷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립 - 사업 분야 :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컨버전스 서비스, 무선 데이터 서비스 - 본

  • [투자론 포트폴리오] SKT VS KT 기업분석 및 효율적 투자안의 구성
  • 산업 전략은 모바일 컨버전스 사업의 가치사슬(Value Chain)을 통한 기업 성장으로 CYWORLD 와 MELON등 모바일을 통한 종합 컨텐츠 사업을 중점으로 성장.(3) KT- KT는 자회사이자 이동통신업계 2위의 KTF와 합병을 추진 중, 유선망 기반의 IPTV와 무선망 기반의 Wibro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준비를 완료하게 되었음.- KT의 사업전략은 “창조적 융합과 성장의 가속화”이며, IPTV와 Wibro등 새로운 통신사업 및 서비스를 통한 성장전략.- 본격적으로 SK와 KT의 경쟁이

  • SKT vs KTF 기업조직분석
  • KTF, LG telecom, SK telecom이 3파전의 양상을 띄고 있는데 이 중 상위 2개사인KTF와 SKT의 조직구성, 각 회사에서의 경영원칙, 현재 취하고 있는 운영전략 등을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또한 지금까지 KTF와 SK telecom의 효과성 측면에서 조직구조를 비교분석하고 외부환경과 관련해서 조직구조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연혁1) SK telecom 연혁198403-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 설립.-초대 유영린 사장 취임.198805-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