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지도중점,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지도내용,전개,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개인차존중지도방법,제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중학교 수학과 ICT,영어과이러닝,사회과수준별,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체육과 웹기반,한문과WBI 지도자료
- 수학과(수학교육) 교육중점, 교육목표,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교과서,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수학문집, 초등학교수학 교수학습모형, 평가
- 7차 교육과정 레포트
- 중학교 수학과 멀티미디어,도형,수연산개념,수준별이동 지도자료(학습자료), 중학교 수학과 웹기반,기하와 함수영역, 모듈식 지도자료(학습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기본방향과 지도중점
1. 지도기본방향
2. 지도중점
Ⅲ.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대수적 관점
1. 식(式)과 등식(等式)
2. 짝수와 홀수의 의미
3. 특성과 규약
4. 4칙 연산 사이의 관계
5. 변수
Ⅳ.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학년별 지도내용
1. 1학년
1) 가
2) 나
2. 2학년
1) 가
2) 나
3. 3학년
1) 가
2) 나
4. 4학년
1) 가
2) 나
5. 5학년
1) 가
2) 나
6. 6학년
1) 가
2) 나
Ⅴ.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전개
1. 수업전
2. 본수업
3. 수업후
4. 평가
Ⅵ.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개인차존중 지도방법
Ⅶ. 향후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제고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교사는 문제를 제기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형성하도록 질문을 하고, 서로 상이한 해결방법을 탐구하도록 격려해준다. 또한 학생들이 적절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학적인 아울러 공학적인 도구(계산기, 컴퓨터, 그리고 조작도구)를 갖추어야 하며 아이들의 사고와 이러한 도구들이 아이들의 활동 속에 어떻게 반영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수업중 아이들 사이를 궤간 순시할 수도 있다. 아울러 수학내의 다른 아이디어 및 원리들과 연결을 하도록 학생들을 격려해야하며 학습되어진 수학을 요약해주고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수와 연산 영역에서 우리의 교육과정에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 첫째, 수 감각을 강조(1단계의 수와 연산 영역에 관련된 수행평가와 문제해결은 수 감각을 기르는 활동이나 문제로 되어있음)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 감각은 수와 관련한 다양한 능력과 이해력, 다양한 방법으로 수를 표현하는 능력, 실생활의 수세기와 측정 상황에서 수를 해석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말한다. 이와 같은 아이들의 수 감각을 개발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의 의미를 알게 하고, 분류 및 패턴을 강조하고 있다.
둘째, 복잡한 계산을 축소하여 큰 수의 계산을 삭제하였다. 3-나 단계에서 곱하는 수와 나누는 수가 3자리 이상인 곱셈, 나눗셈을 삭제하여 4-가 단계에서 곱하는 수와 나누는 수가 두 자리인 것으로 형식화를 끝내도록 하였으며 소수의 계산은 계산 원리를 다루는 수준에서 간단히 다루는 것으로 약화되었다.
셋째, 암산을 강조하고 있으며 계산기 및 컴퓨터의 활용과 수업 전략의 개발에 힘쓰고 있는 것이 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Ⅱ. 수와연산학습(수와연산영역지도)의 기본방향과 지도중점
- 참고문헌
-
송순희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곱셈구구 놀이활동자료, 인천연수초등학교, 2001
신현성·김경희 - 수학적 문제해결, 경문사, 1999
수학교육 -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인인숙 - 수학과 학습 지도안, 공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2001
우정호 - H. Freudenthal의 현상학적 수학교육론 연구, 대한 수학교육학회 논문집, 4권 2호, 1994
G.폴리아, 우정호 역 -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천재교육(FEEL),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특징,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교수지도,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수준별교육,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학습모형과 학습사례,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시사점 분석
- [개별화수업][개별화교육][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의미와 성립요건,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필요성과 선행연구,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학습이론과 자기주도적학습,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방법과 시사점
- 수학과와 국어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수업자료), 사회과와 과학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수업자료), 한문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수업자료), 경영대요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수업자료), 환경과 자기주도적학습자료
- [교육공학] 현장적용을 위한 특수교육공학에 대한 연구
- 복식수업 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