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조리] 우먼플라본 블랙요거트 -여성을 위한 검정콩 요구르트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재료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요약 및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재료 및 방법

1. 요구르트 제조
전우유(whole milk) 1000ml, 발효유(상품명 남양 불가리스) 300ml, 올리고당 5ml를 혼합한다. 혼합한 용액을 잘 저어주어 균질화한 후 유산균이 효과적으로 번식할 수 있는 40~45℃에서 7시간 발효하고 7℃에서 보관하면서 냉각시킨다.


2. 검은콩 분말 제조
검은콩 한 되(1.8039L), 검은깨 한 되(1.8039L)를 1:1의 비율로 혼합한 후 약 60℃에서 30분간 볶는다. 그 후 기계로 가루를 낸다.

3. 요구르트의 관능검사
검정콩 분말 무첨가구(control)와 검정콩 분말 2%, 4%, 6% 첨가한 요구르트를 만든 후 균질화시킨 후 20대 여성 23명을 선발하여 맛(taste), 외관(appearance), 향미(flavor), 질감(texture), 전반적인 기호도(overall acceptability)에 대하여 각 항목별로 최저 1점, 최고 9점으로 9단계로 평가하여 시험구간의 유의성을 검증하였다.

재료
Control
2%
4%
6%
우유
100
98
96
94
발효유
16
16
16
16
식이섬유
3.5
3.5
3.5
3.5
올리고당
5
5
5
5
검은콩+검은깨
0
2
4
6
Table 1. 검정콩 요구르트를 위한 재료조성

참고문헌

1. 장학길, 유병승, The Technology of Food Processing and Preservation,
라이프사이언스, 2008
2. Jung, GT and Ju, IO. Studies on the preparation of yougurt from milk added purple
sweet potato poder. Kor. J. Food & Nutr. 1997
3. 윤선외, 기능성 식품학, 라이프사이언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위한 산패 연부방지에 대한 공동연구를 필두로 하여 87년 세계 최초로 김치의 진공포장 방법의 특허 획득을 통한 상품김치를 시장에 선보이며 포장김치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회사가 두산 종가집이다 .87년 첫 출시 이후 현재 13종의 김치, 포장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계절에 맞는 특선 김치와 선물세트 등을 개발, 김치문화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종가집이라는 Brand를 통해 상품김치 및 포장김치 시장에서 Brand화의 초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블랙 출시를 위한 1년여의 준비기간이 결코 쉽지는 않았다. 계속된 대내외 적 불황여파에 식품계도 예외일 수는 없었기 때문이다. 크라운제과는 대안을 고심하던 중 웰빙(Well being)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발견한 것이다. 우선 건강과 차별화를 기치로 검은콩, 검은깨 성분을 첨가하고 전체적인 이미 지를 블랙에 포지셔닝했다. 전통적으로 식품에 검정색을 쓰는 것은 흔치않은 일이었다. 하지만 색이 가진 차별성과 고급스러운 제품 컨셉트에 이보다

  • 조리기능사 필기 이론
  • 조리저장소분운반 또는 판매하거나 기구 또는 용기포장을 제조운반판매하는 업(농업과 수산업에 속하는 식품 채취업은 제외한다)을 말한다.10. 영업자란 제37조제1항에 따라 영업허가를 받은 자나 같은 조 제4항에 따라 영업신고를 한 자 또는 같은 조 제5항에 따라 영업등록을 한 자를 말한다.11. 식품위생이란 식품, 식품첨가물, 기구 또는 용기포장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에 관한 위생을 말한다.12. 집단급식소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 삼양라면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시장점유율상승위한 프로모션전략제안(농심과 비교분석)
  • 삼양라면이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노스텔지아 마케팅-스타 마케팅삼양라면에 대한 1차 설문 조사 자료를 통한 통계 분석종합적인 삼양라면의 문제점 도출3. 결론종합적인 삼양라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삼양라면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제안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연구를 위한 학술적인 프로그램, 세계수준의 스포츠 행사의 개최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운영되고 있다.● 월드컵 후원코카콜라사의 세계 축구 지원 활동은 오늘날 세계 100개가 넘는 나라에서 이미 70년이라는 전통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코카콜라사가 축구를 후원하는 기업 이상이라는 점이다. 코카콜라는 마을축구에서 단일 스포츠 행사로서는 가장 큰 규모인 FIFA 월드컵 대회에까지 축구에 관한한 명실공히 세계 축구발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