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마케팅의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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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전통무역에서의 마케팅과 전자무역에서의 마케팅

3. 전자무역 마케팅의 활용

3. 1. 해외시장 조사

3. 2. 거래선 발굴

3. 3. 신용조사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과 같은 정보기술이 보급화 되면서, 국제무역에서 전자무역의 형태가 크게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으로, 전자무역에 있어서 전자무역 마케팅의 중요성 또한 부각 되고 있다. 해외마케팅을 지원하는 다양한 웹사이트가 개발되어 무역업체의 이용이 활성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또한 촉진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전자무역에 바탕을 둔 전자무역 마케팅은 기존의 전통적인 패러다임과는 차이가 있는 마케팅 활동과 전략을 요구하게 되었다. 전자무역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전자무역 마케팅의 역할에 대하여 명확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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