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티크레딧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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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회사소개

2. 뷰티크레딧의 CRM

3.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

4. 뷰티 크레딧의 사업전략 제시

결론

본문내용
2) 뷰티크레딧의 서비스
․ 메이크업 + 세안 설비 마련
․ 여성전용 화장실 (노량진점)
․ 피부 카운슬링 공간
․ 피부진단기를 사용해서 자가진단 가능
․ 소망화장품 + 뷰티크레딧 화장품 + 건강식품, 미용식품 판매
․ 정수기, 차(茶) 제공 = 쇼핑 + 휴식공간
․ 앉을 수 있는 공간 제공
-> 뷰티크레딧의 서비스 중에서 앉을 수 있는 공간, 메이크업 + 세안 설비 등은 ꡐ여성들의 놀이터ꡑ가 되고자 하는 뷰티크레딧의 마케팅 컨셉이 나타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3) 뷰티 크레딧의 슬로건 ꡒ아름다운 약속ꡓ
․ 100% 아름다움의 철학 : 내적․외적 아름다움
->화장품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과 보조식품까지 판매

․ 100% 믿을 수 있는 품질
->소망화장품,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제조사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감 형성노력

․ 100% 만족의 고객서비스
->사용 후에도 1개월 이내 영수증 지참 시 100%환불, 5억원 책임보험가입
피부/두피/모발 진단시스템, 경락마사지, 두피관리 등 서비스제공

4) 뷰티크레딧의 상품가격
․ 기초제품 : 4천~9천원
․ 미백, 주름개선 등 기능성제품 : 1.2만~1.9만원
- 초저가 제품보다는 비싸고 기존의 중가 브랜드보다는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가격으로 생각하면 경쟁사는 초저가&중가 브랜드라고 볼 수 있으나 실제적으로는 미샤나 더페 이스샵 같은 초저가 브랜드가 주 경쟁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2. 뷰티크레딧의 CRM

1) 적립카드
경쟁사들과 마찬가지로 뷰티크레딧에서도 카드를 이용한 적립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경쟁사들과 다른 점은 회원 등급의 구별이 없으며, 포인트가 적립된다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뷰티크레딧에서 정해놓은 상품들 중에서 선택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특이한 점은 뷰티크레딧의 적립포인트를 활용하여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기업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노력이라고 생각된다.

․ 휴플레이스 : 회원등급을 프리미에, 클라세, 일반고객으로 나누고 있으며 이에 따라 차별 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적립)
* 프리미에 : 최근 1년 이내 연간 4회 이상 구매 60만원 이상 구매
* 클라세 : 최근 1년 이내 연간 2회 이상 구매 30만원 이상 구매
* 일반 : 가입즉시 일반회원
․ 미샤 : 구매액의 1% 적립, 생일 등 특별한 날에 2배 적립,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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