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분석

▶ 동아제약 연혁

▶ 기업의 사명

▶ 기업의 가치

▶ 기업문화

▶ 기업의 의욕정도

▶ 위험감수 정도

▶ 재무, 기술, 관리 자원의 상태

▶ 지난 수년간의 매출액

▶ 이익 창출 정도

▶ 시장점유율의 증감에 변화

▶ 과거 수년간 해당 산업의 매출 추이.

▶ 경제 전반의 현황.

▶ 기업의 장애가 될 만한 사회적 요인


본문내용

▶ 기업문화
‘기업의 사회공헌은 돈을 벌어서 하는 것이 아닌, 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하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사회공헌’이 새로운 문화코드로 자리하고 있다. 그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 차원에서 전개되던 ‘불우이웃돕기’나 ‘기부’, ‘고아원 및 양로원 방문’ 등의 봉사활동이 최근 들어 ‘사회공헌’이라는 이름으로 자리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이란 기업의 경제적인 성과를 사회 속에 환원하고 또 자신이 속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진정한 기업시민으로 거듭나는 것을 이른다.
동아제약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가운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박카스의 국토대장정 프로젝트로 기업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하며 이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게 하고 공동체의 동질감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제3세계 개발도상국들의 의약품 지원과 장애인들을 위한 전동휠체어 지원 사업,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 사랑 나눔 밥퍼 봉사활동, 사회공헌을 위한 1% 기부, 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장학사업, 박카스 봉사단의 환경정화 캠페인 등 소외와 나눔이 있는 자리에는 동아제약이 함께하고 있다. ‘Social enterprise‘를 토대로 사회에 이바지 하고 봉사하여 환경을 개선하는 것을 궁극의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특이점은 자필로 된 한자 이력서를 직접 접수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한자에 대한 애착과 사랑은 자연스레 우리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과 지원으로 이어지고 있다.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 입장에서 높은 지적 수준과 문화 예술이 사회적으로 성숙되고 동반할 때 좋은 의약품이 생산될 수 있다고 보고 최근 동아제약에서는 문화와 체험을 결합한 형태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아직까지 보수적인 기업문화로 평가받고 있는 제약사이지만,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목표와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서 더 이상 보수적인 제약사가 아닌 개방적인 방향으로 기업문화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 기업의 의욕정도
앞서 기업문화에서도 언급했지만 동아제약은 1998년부터 올해까지 대학생 국토대장정과 고교생 환경캠프, 박카스배 프로기전(박카스배 천원전), 수석문화재단 등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으며 동아제약 연구본부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국제 규격의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첨단기술 도입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폭넓은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한편, 세계적인 제약회사 및 연구기관들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쌓아 혁신적 의약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7년 7월에는 핵심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동시에 연구 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단일 연구소 체제를 신약 연구소, 바이오텍 연구소, 제품개발 연구소의 3개 전문 연구소와 기획관리실로 구성된 연구본부로 확대 개편함으로써 신약개발과, 기술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또한 글로벌 동아제약 실현을 위해 2가지 소글로벌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데, 하나는 한국, 중국, 일본의 아시아적 특성과 가치에 근거하여 신약 및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려는 소글로벌화 전략이며 또 하나는 신약 및 신제품의 특성에 따른 소글로벌화 전략이다. NCE 신약의 북미 라이센싱 전략, 바이오 신제품의 남미 임상 개발 전략, 천연물 신약의 중국 임상 개발 및 생산 전략, 그리고 항암제 원료의 유럽 수출 전략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상황으로 미루어 볼 때, 동아제약은 기업의 발전과 여러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비율분석 -광동제약, 동아제약
  • 기업비율분석―광동제약, 동아제약상품다각화를 통해 높은 수익을 얻은 두 회사를 중심으로 하여목차 1. 기업선정 이유2. 동아제약 VS 광동제약ⅰ. 의약품 제조업의 시장상황ⅱ. 동아제약과 광동제약, 산업평균에 대한 기업비율 분석 ⅲ. 종합비율분석 ROI 체계도ⅳ. 종합비율분석 ROE 체계도3. 종 합 분 석ⅰ. 재무 상황 및 포인트 분석ⅱ. 총 평4. 참 고 문 헌기업선정 이유제약산업은 인구 고령화 및 만성질환 증가에 따른 의약품 수요확대에 기

  • [기업분석] 동아제약과 유한양행 비교분석
  • 1. 서론제약업계의 1,2위를 다투고 있는 기업인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을 비교하여 기업을 분석해 보고, 특히 독특한 기업문화와 같은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다르게 나타나는 문화양상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더불어 각 기업의 독특한 문화가 기업의 발전이나 조직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조사해 보기로 한다.2. 기업 개요2.1. 동아제약1932.서울 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창업 1949.동아

  • [기업정보의이해]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의 기업분석
  • 목 차기업소개1. 기업소개2. 제약산업특징3. 시장위치비교서론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 현금흐름표본론1. 비율분석(1) 수익성(2) 안정성(3) 성장성(4) 활동성(5) 유동성2. 듀퐁분석결론Ⅰ.기업소개 1. 기업소개1) 동아제약 (1) 기업소개- 대주주: 강신호(외 24인) 1,120,872주 (10.72%)- 창립일: 1932년 12월 1일- 자본금: 513억원- 주식 수: 10,456,000주- 상장년도: 1970(2) 비전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기업일등정신, 정당한 보상, 열린

  • [기업정보의이해]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의 기업분석
  • 분석 / 듀퐁분석>04결 론>기 업 정 보 의 이 해I. 회사소개회사소개01기업소개기 업 정 보 의 이 해Y u h a n대표자 : 최상후 & 김윤섭대주주 : 유한재단 (외 4인) 1,582,127주 (15.63%)홈페이지 : www.yuhan.co.kr자본금 : 463억원주식수 : 10, 121, 032설립일 : 1962년 6월 10일주식상장 : 1962년주요 사업내용 :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재무정보 2007년 매출 : 482,205백만원, (결산일 12월)2008년 매출 : 595,720백만원, (결산일 12월)제약산업특

  • [기업분석] 동아제약 경영분석 사례연구
  • 분석 17 Ⅵ. 부실기업의 예측 21 Ⅶ. SWOT분석 24Ⅷ. 우리나라 제약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 25 Ⅸ. 종합평가 26경영분석 사례연구【동아제약】Ⅰ. 분석기업의 개요 설립시기(1) 설립경과 및 설립이후의 변동상황• 창립일 : 1932년 12월 1일• 자본금 : 443억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