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12장 글로벌기업과의 협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e
제1절 글로벌기업의 협상전략
제2절 국제협상의 전술
제3절 국제협상 전략기법
Q & A
- 본문내용
-
글로벌 기업의 협상전략
협상이란 무엇인가?
“ 협상이란 자신이 협상 상대로부터 무엇을 얻고자 하거나
상대가 자신으로부터 무엇을 얻고자 할 때 발생하는
상호작용적인 의사소통과정이다. “
협상전략의 의의
상호간에 자기 입장에서 그 정당성을 주장
상황에 따라 다소 양보하고 타협
협상전략의 세가지 판단기준
서로 합의가 가능한 경우 현명한 합의를 이끌어낼 수 있는가?
합의된 결과가 상대방이 서로 신뢰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고 확신하는가?
합의 후 쌍방간의 관계를 보다 개선하고, 상호간의 정당한
요구를 가능한 만족시켜 대립하는 이해를 공평하게 조정하고
시간이 지나도 그 효력이 계속 지속될 수 있는가?
협상자의 유형
소프트형
협상자는 친구 목적은 합의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서 양보
사람에 대해서도 문제에 대해서도유연성을 갖는다
상대를 신뢰제안한다.
자기 입장을 양보 최저선을 밝힘합의를 강조 화해를
성립시키기 위해서는 일방적으로 불리한 조건도 감수
대답은 오직하나 – 상대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을 찾는다.
하드형
협상자는 적대자 목적은 승리 우호관계를 조건으로 양보를
조른다 사람에 대해서도 문제에 대해서도강경하게 대처 상대를
의심 위협한다.
자기 입장을 변경하지 않음최저선을 숨김 자기 입장을 강조
화해를 조건으로 일방적으로 유리한 조건을 강요대답은
오직하나 – 자기가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을 찾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