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유아미술교육(유아미술교육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 미술교육의 필요성
2.유아미술교육의 개념
3.유아의 미술발달단계
- 본문내용
-
.
- 유아의 감정과 아이디어의 수용과 타인의 아이디어 수용을 발달시킨다.
교사가 유아의 표현된 아이디어를 존경할 때 그 아이디어는 유아 자신의 자아의
일부가 된다. 또한 이러한 방법은 먼저 유아가 자아를 수용하로록 돕는다.
- 미술활동은 유아의 창의적, 지적 태도를 발달시킨다.
유아는 새로운 사물에 호기심이 왕성하고 시도하려는 욕구가 있으므로 미술활동에서
재료를 실험할 장소, 시간, 자유를 준다면 창의적, 지적태도가 발달할수 있다.
- 미술활동은 다양한 미술 재료로 작업함으로써 어휘발달을 증진시킬수 있다.
미술활동은 다양한 사물들이 이용되므로 사물이 가진 크기, 모양, 색 질감과 관련된
어휘를 학습하고 반대개념도 학습한다.
① 끄적거리기 단계(scribbl stage)
: 2세 이전
2세 이하의 유아들은 크레파스나 사인펜을
잡고 손을 움직여서 종이 위에 끄적거리는
것을 좋아한다. 유아들이 주로 표현하는 기본
적인끄적거림의 종류는 20가지의 기본적인
선형을 발견할 수 있다.
② 배치단계(Placement stage)
: 2-3세
유아는 단순히 끄적거리기를 즐기는 것에서 벗어나
종이 위에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를 고민. 종이의 중앙,
위 아래, 대각선, 오른쪽, 왼쪽 등 다양하게 배치된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