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교육평가] 평가결과의 분석(통계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측정단위의 종류
2. 점수 표시 방법
3. 빈도분포
4. 상관분석
본문내용
어떤 검사에서 피험자가 얻은 원래의 점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
기준점이 없고 여러 교과에서 나오는 점수를 비교할 수 없음
두 집단 간의 교육적 성취도를 비교할 수가 없음
비동간적 척도에서 나온 측정치
원점수나 백점만점으로 표시된 점수들을 순서대로 배열해 놓고 점수가 제일 놓은 것에서 제일 낮은 것까지 순위를 매겨 그 순위를 그대로 점수로 활용하는 방법
집단내에서 한 학생의 상대적 위치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다른 검사의 결과 역시 서로 비교해 볼 수 있음
학생 집단의 성질이나 학생 수가 달라지면 등위점수도 달라지기 때문에 등위 점수로는 직접 비교할 수 없음
등위점수는 등위 차이와 능력 차이가 일치 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관찰 개인과제 집단미술치료 가정 서적 부적응 행동 유아 의정서 지능 및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효과
  • 및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대상을 표집하여 추후 연구가 이루어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둘째, 어린이집의 일정과 환경적인 제약으로 인해 회기가 다소 짧았는데, 구체적인 효과와 연구의 지속성을 알아보기 위한 추후검사도 필요하다.셋째, 본 연구에서는 정서지능과 또래 유능성에 대하여 교사의 평정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한 다중측정법을 사용하여 유아의 발달 양상을 좀 더 깊이 있고 타당성 있게 측정할 수 있는 검사도구의 개발이 요구된다.

  • 보육평가 레포트
  • 보 육 평 가1)아동 평가아동 평가의 목적 : 아동 개개인의 능력과 개인차 등을 평가하여 보육과정에 반영시킴으로써 개인 발달의 최대화를 도모한다.보육평가의 접근방법 (1)양적 평가 : 교육현장에서 주를 이룸.경험 적,심층적인 자료를 가지고 통계적 방법을 이용하여 기술,분석하는 평가방법이다. 수량적 자료에 의존하며 신뢰도,객관성 일반성,연역적 논리,평가대상의 하위구성요소 분석,결과 중심의 평가이다. Ⅰ.아동 및 교사 평가(2)질적 평가

  • 보고서 - 생명윤리 및 철학 과제-비판적사고
  • 과정과 그러한 방법을 써서라도 사회의 이상한 시선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정을 이해하는 것을 우선으로 두고 단순한 결과를 알려주는 기사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에게 그러한 시선을 보낸, 이러한 통계적 결과에 원인을 제공한 사회에게 해결책을 촉구하는 내용이 추가 되었다면 좀 더 완전한 모습이 아니었을까. 우리는 단순한 통계적 결과를 내 놓는 것에서 벗어나 왜 그러한 수치가 나왔는지에 대한 분석 또한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해야한

  • 차별교제이론과 청소년 일탈행위 연구
  • 과정을 통해 설명한다. 차별교제는 법위반에 우호적인 정의와 비우호적인 정의를 학습하는 학습기제이다. 여기에서 차별성이란 교제하는 집단 또는 개인의 상이성, 또는 학습하는 정의의 내용에서 상이성을 의미한다. 교제의 상이성이 출현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사회해체에 의한 차별적 사회조직에 있다. 예를 들어 하류계급출신의 청소년은 법위반에 상이한 정의를 갖는 근린지역, 조직 또는 개인과 교체할 기회뿐 아니라 관례적인 조직 또는 개인과

  • 간호학사 특별과정(RN-BSN)에 대한 과정생 및 조직 구성원의 기대 비교
  • 과정(RN-BSN)에 대한 과정생및 조직 구성원의 기대 비교 Ⅰ. 서론A. 연구의 필요성 최근 보건의료환경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인구구조가 변화하고 있으며 질병의 구조 및 이에 따른 의료수요도 변화되고 있다. 그러므로 질병치료중심 의료서비스요구보다 건전한 생활습관의 변화로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발견, 치료하며 건강을 유지, 증진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체계로 전환되고 있다(이향련, 2006). 간호교육 역시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