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기획론] 샘표 백년동안 광고기획을 위한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시장분석
1.시장상황분석
2. 경쟁상황 분석
3. 자사상황 분석
PART 2. 제품 분석
1. 제품 일반 분석
2. 제품 위치도(제품 포지셔닝)
3. 제품 수명 주기
PART 3. 소비자 분석
1. 개인적요인
PART 4. 광고 분석
1.주요경쟁사 광고분석
2.백년동안 광고분석
- 본문내용
-
2. 제품 위치도(제품 포지셔닝)
아직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지기 전이지만,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가격과 맛의 다양성(종류)의 두 가지로 제품 포지셔닝 맵을 만들어 보았을때, ‘백년동안’은 ‘마시는 홍초’와 가격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마시는 홍초가’ 소비자에게 훨씬 더 다양한 맛을 제공하고 있었다.
3. 제품 수명 주기
마시는 식초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 등에 관심이 많은 20~40대 여성이 주 타겟층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한다. 때문에 타 건강 음료와 비슷하게 제품 수명은 그림과 같을 것이다. 그러나 Trendy 제품화되지 않기 위해서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같이 구매자에게 확실하게 브랜드 이미지화 시킬 수 있도록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PART 3.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