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기획론] 샘표 백년동안 광고기획을 위한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시장분석

1.시장상황분석

2. 경쟁상황 분석

3. 자사상황 분석

PART 2. 제품 분석

1. 제품 일반 분석

2. 제품 위치도(제품 포지셔닝)

3. 제품 수명 주기

PART 3. 소비자 분석

1. 개인적요인

PART 4. 광고 분석

1.주요경쟁사 광고분석

2.백년동안 광고분석


본문내용
2. 제품 위치도(제품 포지셔닝)

아직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지기 전이지만, 소비자가 중요시하는 가격과 맛의 다양성(종류)의 두 가지로 제품 포지셔닝 맵을 만들어 보았을때, ‘백년동안’은 ‘마시는 홍초’와 가격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마시는 홍초가’ 소비자에게 훨씬 더 다양한 맛을 제공하고 있었다.




3. 제품 수명 주기





마시는 식초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 성인병 예방 등에 관심이 많은 20~40대 여성이 주 타겟층이다. 이들은 자신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한다. 때문에 타 건강 음료와 비슷하게 제품 수명은 그림과 같을 것이다. 그러나 Trendy 제품화되지 않기 위해서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같이 구매자에게 확실하게 브랜드 이미지화 시킬 수 있도록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PART 3.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동안 재벌기업들은 21억달러 어치의 소비재를 수입해 국내에 팔았다. 이같은 현상은 작년도 수입형태 분석으로도 뒷받침된다. 11월말까지 1천 3백65억달러어치가 수입됐는데 이중 내수용 수입이 9백20억8천4백만달러,수출용 수입은 4백45억4천7백만달러로 전체 수입의 67.4%가 내수용이었다. 내수용수입중 소비재수입은 11.1%를 기록했고 특히 사치성 소비재의 수입 증가율은 평균 40%대를 넘었다. 이러한 무역구조가 만들어 낸 것이 무역적자 2백4억달러이

  • [경영사례] 락앤락 성공사례
  • 분석5.1. 강점(strength)5.2. 약점(weakness)5.3. 기회(oppoturnity)5.4. 위협(threat)6. 4P분석6.1. Product6.2. Price -가격 차별화 전략 6.3. Place 6.4. Promotion 7. 선택과 집중7.1. select 7.2. concentrate 8. 성공요인- 기술연구, 마케팅 8.1. 기술연구8.1.1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들 8.1.2지속적인 품질 개발 8.2공격적인 마케팅전략 8.2.1 브랜드 전략 8.2.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8.2.3 파트너쉽 마케팅 8.2.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8.2.5국내 해외유통망 마케팅 8.2.6 친환경적 마케팅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요인제 2 절. 코카콜라와

  • 위기관리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사회적 책임
  • http://www.mallenbaker.net/csr/page.php?StoryID=1526http://blog.naver.com/hismia/120001957822목 차1.들어가며2. 위기극복으로서의 기업의 윤리 경영과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사례중심 분석(1) 위기(2) 과정(3) 결과(4) 문제점뉴미 공장, 노동자들의 인권을 존중하다(1)위기(2)과정(3)결과쉘, NGO 가 지목하는 악덕기억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선두주자로1) 위기- 북해 원유채굴시설물 폐기 사건- 나이지리아 오고니 사태 2) 위기 극복과 CSR3) 결과참고문헌9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3-1.미시환경2) 경쟁사 분석 (Competitor)(1) 동종업계 경쟁사- v12 비타민워터특징: 12가지 비타민이 한 병에 들어있어 걸어 다니면서 마실 수 있는국내 최초의 종합 비타민 워터(대한의사협회 공식인증제품)강점: .TV광고를 통한 여성들로 하여금 기대와 몰입. 한예슬 효과(시선집중효과). 340ml 페트병에 담겨서 여타의 물이나 차 음료처럼 쉽게 들고 다니며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 기능적인 면에서도 세계적인 비타민 제조사인 네덜란드 Dsm(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