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 태양전지, LED, 바이오제약, 자동차용전지, 의료기기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전략] 삼성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전략 - 태양전지, LED, 바이오제약, 자동차용전지, 의료기기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삼성그룹 신사업 요소
Ⅱ. 삼성의 미래 성장동력
1. 녹색 산업과 건강의료 산업
2. 태양전지 사업
3. 자동차용 전지 사업
4. LED 사업
5. 바이오 제약사업
Ⅲ. 삼성의 사업추진 현황
1. 삼성전기
2. 삼성SDI
3. 제일모직
Ⅳ. 삼성전자 미래 성장동력 확보 단계
Ⅴ. 삼성 경영성과 향상
Ⅵ. 향후 전망
Ⅶ.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삼성그룹 신사업 요소
삼성그룹은 미래 성장동력으로 태양전지,자동차용 전지,LED,바이오제약,의료기기 사업 등을 선정,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그룹과는 별도로 각 계열사도 10년 후를 내다본 신수종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같은 신수종 사업은 특히 이건희 회장 복귀 이후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장은 "삼성을 대표하는 제품이 10년 후에는 모두 사라질지 모른다"며 미래 준비를 독려하고 있다.
위의 표는 삼성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신사업 요소를 나타낸 것이다. 삼성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하여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을 향상시키며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이 기업의 역량을 집중시키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는 위의 표에서 나타나 있는 것처럼 크게 5가지를 말할 수 있다. 태양전지, 자동차용전지, LED,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에 해당되는 5가지 영역인 것이다.
삼성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들은 모두 미래에 각광받는 산업으로 주목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삼성이 이러한 사업에 막대한 자원을 투자할 경우 막대한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6201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62301
<한국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20639&g_menu=020800
<아이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0922113939&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12
<파이낸셜뉴스>
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76811
<충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4704550
<연합뉴스>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41398&yy=2010
<매일신문>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1013015004
<서울신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708370018127&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economy/201010/e2010101116550770070.htm
<서울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