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S(캐나다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미,목적, CFS(캐나다학교컴퓨터보급사업)현황, CFS(캐나다학교컴퓨터보급사업)운영내용, CFS 기대효과,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FS(캐나다 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 의미와 목적
1. CFS란
2. CFS의 목적

Ⅱ. CFS(캐나다 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 현황

Ⅲ. CFS(캐나다 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 운영내용
1. 컴퓨터 기증
2. CFS 사업 운영 지원
3. 사업 홍보

Ⅳ. CFS(캐나다 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 기대효과와 관련 시사점
1. 비용 절감
2. 확장된 학습 기회의 제공
3. 청소년과 직업 세계 간의 연계
4. 환경 보호 및 보존
5. 사회 통합과 복지에의 기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CFS(캐나다 학교컴퓨터보급사업)의 의미와 목적
1. CFS란
CFS(Computers for Schools) 프로젝트는 캐나다 연방 정부의 주도 하에 각 자치 단체, 민간 기업 및 시민 단체 등이 함께 추진하고,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정부와 민간인들로부터 잉여 컴퓨터를 기증받아 수리하고 깨끗이 정리해 캐나다의 학교나 도서관에 적절히 분배하는 운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1993년 Industry Canada와 자발적 시민 단체인 Telephone Pioneers에서 공동으로 기금을 마련하고, 전국 차원의 정보 고속 도로 구축과 관련하여 캐나다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Connecting Canadians 사업의 일환으로 제안되어 출발하였다.

2. CFS의 목적
CFS는 캐나다 학생들이 보다 많이 컴퓨터를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식 기반 경제에서 요구되는 첨단 기술 습득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표에서 출발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과 생활환경에서 보다 쉽게 컴퓨터와 인터넷에 접할 수 있고, 이는 지식 기반 경제에서의 경쟁 환경에 학생들이 더욱 친숙해지도록 할 것이다. 따라서 CFS는 캐나다를 세계에서 가장 잘 네트워크화 된 국가로 만들고자 하는 정부의 Connecting Canadians 사업의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출범 이후 CFS를 통해 캐나다 전국의 학교와 도서관에 보급된 컴퓨터 대수는 250,000대를 넘어서고 있으며, 지금은 이들 학교와 도서관에 매년 60,000대 이상의 컴퓨터를 보급하고하고 있다. 컴퓨터 및 각종 장비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평균 $85 정도에 해당하는 배송료만을 부담한다. 현재 CFS는 55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기증된 컴퓨터들을 수리하고, 깨끗이 정리하며, 해당 학교 및 도서관으로 배송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이곳 센터의 인력은 대부분 자원 봉사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참고문헌
◎ 김영민 외, 학교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활용 실태 조사 연구, 1993
◎ 김동식 외, 학교 교육용 컴퓨터 활용의 효율화를 위한 교실망의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1991
◎ 교육부, 컴퓨터교육 장학 편람, 서울 : 교육부
◎ 최재석 외, 캐나다의 이해, 서울 : 집문당, 2000
◎ 최영식, 캐나다 과학기술 체제와 정책, 과학기술정책연구원, 2001
◎ 캐나다 연구, 동서문제 연구원
◎ CAI프로그램 활용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기반사회, 교육세계화, 교육개방
  • 목적인 숭배보다는 균형감 있는 이해를 갖도록 한다. 이러한 목표 아래 국가학습망 NGfL(National Grid for Learning)을 개발․운영하며, 2002년까지 모든 학교, 대학, 도서관, 지역사회 센터들이 NGfL에 연결되어 점증적으로 교사의 75%와 학생의 50%가 개인 전자우편 계정을 보유․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NGfL 사업추진에서 기대하는 효과로는 첫째, 아동들이 원격과학실험, 화상수업 등을 경험할 수 있게 됨과, 둘째, 아동들이 세계의 정보를 검색하여 학습․숙제에

  • 독일 숲유치원의 운영현황과 교육프로그램의 내용과 시사점
  • 운영, 훈련된 교사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숲유치원은 현대 유아에게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고 발달을 촉진하는 등 많은 이점을 갖고 있으며, 특히 학습지나 컴퓨터 등 실내에서 정적 활동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나라 유아에게 매우 이상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Ⅲ. 결 론유치원의 발상지 독일에선 현재 700여개의 숲속 유치원이 운영되고 있다. 벽에 둘러싸인 건물도 없고 컴퓨터나 장난감도 없는 ‘숲속 유치원’에서

  • [원격교육] 우리나라의 원격교육
  • 학교교육학교 교육은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이며 정규교육, 형식교육, 공식교육, 제도교육이다. 학교는 인류가 발전시킨 가장 효율적인 교육기관으로서 학교만한 교육기관은 없다. 그러나 학교교육은 아동 및 청소년으로 제한되어 있는 대상의 제한성과 사실에 대한 지식에만 한정되는 교육 내용의 편중성과 대면수업 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방법의 폐쇄성과 이수학점과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이 이루어져 운영의 경직

  • [국제통상정책] 교육개방과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전략
  • 의미 2 3) 교육서비스의 공급 방식과 각 방식별 장벽의 내용 2 2. WTO 서비스협상 교육서비스 분야의 주요내용 -31) 교육서비스 분야 협상의 주요 내용 32) 교육서비스 분야 주요국의 양허 현황 43) 우리 나라의 1차 양허안 평가 및 향후전망 -53. 한국 대학의 국제 경쟁력 제고의 필요성 6Ⅱ. 본론-1. 한국 대학교육의 현황 분석 -71. 현 교육시

  • [행정학] 우리나라 전자정부의 나아갈 방향 - 우리나라의 전자정부 현황과 외국의 전자정부 비교를 통하여
  • 효과 - 4(1) 전자정부의 구성요소(2) 전자정부의 기대효과Ⅲ. 각국의 전자정부 현황 81. 미국 8(1) 전자정부의 구축(2) 미국의 전자정부 현황(3) 미국전자정부의 비전(4)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된 계획과 프로그램(5) 미국의 전자정부 성공사례2. 캐나다 12(1) 캐나다 전자정부 개요(2) 캐나다의 전자정부 현황(3) 캐나다의 전자정부의 비전(4) 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