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다각화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의 연혁과 목표
2. 기업 현황 및 특징
3. 기업의 조직도
4. 업무에 관한 권한이나 명령의 한계
5. 탐방조직형태와 주 조정메커니즘과의 관계
6. 탐방조직에 또 다른 조정메커니즘의 필요여부
7. 탐방조직에 있어서 주 조정메커니즘의 문제점
8. 조직의 개선방안
9. 결론

본문내용
1944 경성정공 설립
1952ㆍ최초의 국산자전거 '3000리호' 생산
1974ㆍ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 생산
1993ㆍ자동차생산 300만대 돌파
1998ㆍ회사정리절차 개시 [04.15]] ㆍ주식인수계약체결 [12.01]
현대자동차, 기명식 보통주 153,000,000주(지분율 51%)ㆍ회사정리계획인가 결정
2008
ㆍ마이크로소프트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ㆍ미국법인 신사옥 및 디자인센터 준공식
ㆍ로체 이노베이션 출시, 럭셔리 준중형 세단 포르테 출시ㆍ쏘울 출시
2009
ㆍ준중형 스포츠 세단 포르테 KOUP 출시, 소렌토 R 출시, K7 출시, 쏘울 2009 레드닷 어워드 수상
2010ㆍK5 출시

1) 일반 현황

1965 아시아자동차 설립
1998 현대자동차 인수,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출범
2001 흑자전환 원년 실현, 기아타이거즈 야구단 출범
2004. 01 봉고트럭 출시
2004. 07 스포티지 출시
2006. 04 뉴 카렌스 출시
2008. 09 SOUL 출시
2010. 03 SL (스포티지 후속) 출시
2010. 04 K5 출시

2) 연구소

남양연구소 : Namyang R&D Center
유럽 기술 연구소 : Europe R&D Center
유럽 디자인센터 : European headquarters and design center
환경기술 연구소 : Eco-Technology R&D Center
미국 기술연구소 HATCI : Hyundai-Kia America Technical Center. Inc.
미국 디자인센터 : Kia Design Center
캘리포니아 시험 주행로 : Hyundai-Kia California Proving Ground
일본 기술연구소 : Hyundai-Kia motor japan R&D Cener. Inc.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고 정말 자료가 좋네요
  • ws4***
    (2016.05.28 00:59:36)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vs 기아자동차 비교분석
  • 자동차공업을 인수1990년 3월 기아자동차 출범조직문화형성과정경영진과 직원들의 단합이 강했다.6.25전쟁 때 직원들이 기계를 뜯어서 피난을 감60년대 자발적 사직으로 위기 극복73년 기업 공개에서 공모주식의 10%를 종업원들에게 우선으로 배정하는 종업원 지주제한국 기업문화로는 드물게 소유와 경영이 분리담합적 노사관계는 관점에 따라 기아 몰락의 부정적 해석 또한 가능 1967 – 1970현대그룹의 사업 다각화 시도 - 1967년 창립 1970 – 19

  • [조직문화] 현대기아 조직문화
  • 조직문화와 조직성과 12(1) 세 가지 관점에서 살펴본 성공을 가져오는 문화 12(2) 문화와 성과의 관계 12Ⅲ.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131. 회사배경 13(1) 현대자동차 13(2)

  • [마케팅] 기아자동차의 마케팅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
  • 과 목 명:마 케 팅클릭 ^^ 담 당 교 수 님:학 과:학 번:이 름:기아 자동차의 Marketing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가) Marketing concept와 문제의 제기1. 기아자동차의 시장 상황과 경영상황 1 기아 자동차의 최근동향1990년 3월에 회사명을 기아자동차(주)로 변경하고 1992년 5월 대형상용차 시장에 Potentia 시판으로 승용차의 Full Line 체계를 구축하고 같은해 9월 기아 최초의 고유모델인 Sephia를 시판하고, 1993년 7월 4륜구동 Sportage를 시판하였다. 또

  •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KIA),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혼다,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포드,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KIA),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혼다(HONDA),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포드,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분석Ⅰ.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HYUNDAI)1. 현대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및 현황2. 미국시장의 NF 소나타 진출 현황1) NF 소나타의 북미시장 선택 동기2) NF 소나타의 북미 시장 경쟁 브랜드3) NF 소나타의 북미 및 해외시장 진출 목표와 기본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조직 구조 연구와 사례 조사- 현대 자동차와 삼성 전자교 과 명 : 경영과 조직관리교 수 명 : 제 출 일 : 2004년 11월 30일제 출 자 : < 목 차 >Ⅰ. 서 론 - p. 4Ⅱ. 본 론 - p. 41. 현대 자동차 - p. 41 – 1. 자동차 산업의 특징1 – 2. 현대 자동차 기업 특징1) 환경2) 역사3) 특징1 – 3. 현대 자동차 조직 연구1) 조직 구조2) 조직 문화3) 조직 학습4) 기술의 변화가 조직에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