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마케팅(Moment Of Truth Marketting)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OT마케팅이란?
2. MOT마케팅의 특징
3. MOT마케팅의 사례
4. 부동산에 연관되는 MOT마케팅
본문내용
고객이 경험하는 서비스 품질이나 만족도에는 소위 ‘곱셈의 법칙’이
적용된다.
고객이 겪는 서비스의 일련의 과정 중에서 어느 하나만 불만족스러워도
한 순간에 고객을 잃어버릴 수 있다.
흔히 무시되는 안내원, 경비원, 전화교환원, 주차관리원, 상담접수원 같은
일선 서비스요원들의 접객태도가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다.
단 한번 진실의 순간에서 고객에게 부정적 인상을 주게 되면,
전체적인 평가가 부정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반대로, 모든 진실의 순간에 긍정적인 인상을 주게 되면 그 제품과 기업에
대한 모든 평가가 훨씬 더 좋은 긍정적 효과를 낳을 수 있다.




고객이 조직의 어떤 일면과 접촉하는 접점으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과 그 품질에 대해 어떤 인상을 받는 순간이나 사상을 말한다.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에게 서비스 품질을 보여줄 수 있는 극히 짧은
시간이지만, 자사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좌우하는 극히 중요한 순간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종업원과 접촉하는 순간을 말하지만,
‘광고를 보는 순간’이나, ‘대금 청구서를 받아보는 순간’등과 같이
조직의 여러 자원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접하는 순간이 될 수도 있다.
MOT 차트는 세 개의 난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차트이다.
중앙에 MOT에 대한 고객의 표준적인 기대를 기록하고,
왼쪽 난에는 고객의 마음에 가치를 부가할 수 있는 플러스 요인을 적고,
오른쪽 난에는 고객을 불만족스럽게 만드는 마이너스 요인을 적는다.
이러한 차트는 종업원들이 각각의 중요한 MOT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 포지셔닝 기업 사례 래미안
  • 과가 매우 크다.- 관계마케팅을 중시한다(CRM-고객관계관리): 수명 긴(long) 아파트 -> 한번고객은 평생고객.한편, 삼성은 입주현장별 입주행사를 기획,진행하고 입주후 정기적인 세대방문을 통해 하자점검 및 편의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활동 전담부서인 MOT팀 (MOT - Moment of Truth)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 탐색, 경험품질 정도가 높다.- 유형적특성(아파트) + 무형적 특성(고객관리 서비스)2. 제품분류(래미안)래미안은 제품 분류차원으로 볼 때 내구재

  • [마케팅전략] 보람상조 마케팅전략
  • 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이러한 서비스의 특성을 파악하여 상품 마케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며, 마케팅 믹스를 계획하고 실행함에 있어서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의 4P 믹스 이외에 사람(people:직원고객 등 서비스 참여자),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서비스 환경), 서비스 제공과정(process of service assembly)의 3P 믹스 요소를 추가하여 함께 고려해야 한다.(출처 : 두산백과사전)3) 보람상조의 Marketing Mix (7Ps) 상품

  • 금융마케팅 레포트
  • 과제 중의 하나는 고객의 필요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최근 국내 금융기관들은 고객만족 경영혁신기법 등을 도입하고 있으나 고객과의 접점(MOT ; Moments of Truth)인 영업점에서의 고객만족경영의 실천만 보더라도 크게 미흡한 실정이다.우리나라의 금융 산업은 외환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부실 금융기관의 퇴출, 합병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실시하여왔다. 그 결과 금융기관의 재무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과 다양한 소비자 욕구가 반영 되며 시장이 점차적으로 세분화 되어 가고 있다. 종전에 소품종 대량생산 중심이었던 패션에 있어서도 이제는 개인의 개성을 중시함에 때라 다품종 소량 생산 문화가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이에 따라 패션에서도 다양한 마케팅과 머천다이징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고 새로운 유통업태도 많이 등장하였으며 이제는 제조업보다 유통업이 점차적으로 중시되기 시작했다. 최근 세계 패션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키

  •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 Report(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목 차1. 서론2. 금융환경의 변화3. 금융기관 경영의 전략변화4. 금융 마케팅의 특성5. 금융 마케팅의 환경6. 금융 마케팅 전략7. 금융 마케팅 믹스전략8. 결 론서 론 ○ 최근 국내외 금융시장의 세계화 및 개방화 추세에 따라 국내 금융산업의 국제적 정합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이 활발히 논의되어 왔음.― 특히, 금융위기 이후 국내 금융산업과 관련된 금융환경은 경제주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