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저가항공사 시장 점유율

Ⅱ.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

Ⅲ. 저가항공사의 증가

Ⅳ. 국내 수송부담률 증가

Ⅴ. 저가항공사 실적 향상

Ⅵ. 해외시장 진출

Ⅶ. 경쟁 심화

Ⅷ. 향후 전망

Ⅸ. 시사점
본문내용
Ⅰ. 저가항공사 시장 점유율

국내 최초 저가 항공사인 한성항공은 5년 전인 2005년 8월 31일 운항을 시작했다. ATR72-200기(정원 66명)에 탑승객 46명을 태우고 청주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함으로써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역사의 이정표를 기록했다. 저가항공사는 한성항공이 독자적으로 운항하던 2005년 국내선 수송분담률이 0.1%에 그쳤지만 5년 만에 34%까지 분담률을 끌어올리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주도하는 국내 항공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저가항공사들의 실적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우리나라의 항공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시장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두 항공회사에 의해서 대부분의 사업이 이루어졌다.
최근에는 이 두 항공사 외에도 많은 항공사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들 항공사는 저가전략을 통해서 고객들을 유치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교통을 담당하기 때문에 운행시간이 짧다는 점을 활용하여 기내식 서비스를 없애는 등의 비용적인 절감 효과를 통해서 시장에서 이윤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2005년도에는 저가항공사가 한성항공 뿐인 상황이었지만 2006년에 제주공항을 시작으로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그에 따라 저가 항공사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도 향상되고 있는 추세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주도하고 있던 시장에서 저가항공사들이 계속적으로 등장함에 따라 시장은 더욱 치열한 경쟁을 보일 것으로 여겨지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치열한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여겨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68473
<매일경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20/2010092000047.html
<조선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28000609
<헤럴드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66284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59628
<연합뉴스>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13/2010091301602.html
<조선일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5&newsid=02463286593099792&DCD=A00205&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24000125
<헤럴드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24000060
<헤럴드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5&newsid=01541606593099792&DCD=A00205&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사]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 보고서
  • 국내 저가항공사 현황과 향후 전망목 차Ⅰ. 저가항공사 시장 점유율 3Ⅱ.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 4Ⅲ. 저가항공사의 증가 5Ⅳ. 국내 수송부담률 증가 6Ⅴ. 저가항공사 실적 향상 7Ⅵ. 해외시장 진출 7Ⅶ. 경쟁 심화 8Ⅷ. 향후 전망 9Ⅸ. 시사점 9

  • 제주항공경영,제주항공마케팅,저가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황2. 제주 항공의 전략 분석 62.1. 비용 절감을 통한 새로운 수요 창출2.2. 항공권에 대한 개혁2.3. 서비스 부문에 대한 개혁2.4. 새로운 수요 창출2.5. 선택과 집중2.6 차별화된 서비스3. 제주항공이 처한 문제 상황 분석 83.1. 신규 저가 항공사의 진입3.2. KTX와의 경쟁3.3. 국내선 노선의 증가3.4. 초기비용과 시장여건 악화로 인한 영업이익 적자4. 제주 항공의 향후 전략 예측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현황과 대한항공의 기업 분석을 통하여 대한항공이 비즈니스 모델의 포맷을 어떻게 시장에 맞춰 변화할 것이며 서비스마케팅 측면에서 현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지 분석하여 향후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2. 항공산업 현황분석(1) 국내 항공운송시장분석2.1.1 여객운송동향가. 개요▸’14.9월 항공여객은 항공기 운항 증가, 해외여행 수요 증가, 중국 및 동아시아외래객 방 문 확대 등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역대 월별 최대 실

  • 저가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 저가항공사의 성장배경과 성공사례 분석
  • 저가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 저가항공사의 성장배경과성공사례 분석■ 목차1. 저가항공사란?2. 저가항공사의 성장배경3. 저가항공사의 특성1) 기존의 대형항공사보다 30%이상 저렴한 항공요금2) 기종의 단일화 3) 최소한 기내서비스4) 인터넷을 통한 예약 발권업무 5) 지정 좌석 제도 폐지6) Point To Point 식 운항4. 우리나라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전망1) 우리나라 초창기 저비용항공사2) 국내 저비용항공사 운영 현황3) 저비용항공사(LCC) 전망5. 저가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국내 저가항공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1. 국내 저가항공시장 개요(1) 제주항공 출범애경그룹과 제주도가 합작 설립한 (주)제주에어가 부정기 항공사인 한성항공에 이어 국내 제3의 정기 민간항공사로 공식 취항하면서 국내에도 본격적인 저가항공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제주항공은 현재 총 5대의 항공기로 ‘제주~김포’, ‘김포~김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8월 이후에는 ‘김포~양양’ 노선을, 그리고 11월 이후에는 ‘제주~김해’ 노선을 추가 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